부산은행, ISA 시행대비 '세몰이'‥ 만능통장 고객 이벤트

입력 2016-02-16 11:08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오는 3월 14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시행과 전용상품 'YES! BNK 만능통장' 출시를 앞두고 'ISA 맛보기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먼저, 출시 전 2월 29일까지 부산은행 홈페이지(http://www.busanbank.co.kr)에서 ISA 관련 퀴즈와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5천원)을 증정합니다.

또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출시일인 3월 14일부터 4월 29일까지 2차 이벤트를 진행, 사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ISA 가입 고객에 대하여 선착순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5천원)을 증정합니다.

한 달 뒤 시행예정인 ISA는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운용할 수 있고, 운용수익에 대하여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일명 ‘만능통장’으로 불립니다.

소득이 있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금융소득종합과세자 제외)하며 가입기간은 5년으로 매년 2천만원씩 총 1억원까지 납입 가능합니다.

단 전 금융기관 통틀어 1인 1계좌만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납입금액은 개인이 직접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변경도 가능, 운용 가능한 상품으로는 정기예금, 수익증권, 파생결합증권(ELS, DLS) 등 거의 모든 금융 상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기까지 발생한 운용소득(최대 250만원까지)에 대하여 비과세 혜택과 함께 비과세 한도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9.9%(지방소득세 포함) 저율 분리과세가 적용됩니다.

단 일부 해지가 불가하고, 중도 해지 시 운용소득에 대해서 일반과세가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