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문정지구 내 대형 브랜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투자 열풍

입력 2016-02-08 10:00
- 문정지구, 문정법조타운, 송파행정타운, 미래형업무지구 등 미래가치↑

- 수서발 고속열차 SRT, 수서~광주 노선 신설,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 등 대어급 교통호재 잇따라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가 브랜드 오피스텔 촌으로 부상하고 있다. 대형사들이 앞다퉈 선보이고 있는 오피스텔들이 연이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

대형사가 짓는 오피스텔의 경우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져 지역 내 수익형부동산을 선도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쉽다. 여기에 재무 안정성 및 차별화된 기술력, 특화설계 등으로 수요자들로부터 신뢰도가 높다.

현재 문정지구의 경우 법조타운 조성, 수서역 개통, 위례신도시 입주 등 인근 개발 호재가 매우 풍부해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이 문정지구로 몰리고 있다. 실제로 올해 9월 입주 예정인 '송파 파크하비오'는 약 1000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에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 수서발 고속열차 SRT 최근접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지하 4층~지상 14~18층 2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464실과 오피스 264실, 67개 상업시설이 한 단지를 이루고 있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이고 오피스와 오피스텔을 각각 1동씩 분리배치 했다. 오피스는 지상 3~14층, 오피스텔은 지상 3~18층에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 448실, 34㎡ 16실로 구성된다.

뛰어난 입지가 강점이다. 수서발 고속열차인 SRT가 오는 8월에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새로 신설되는 고속철도 구간은 수서에서 평택까지 61.1km로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동탄과 판교, 분당 등 수도권의 교통 편의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수서발 SRT가 개통되면 서울 송파 수서역에서 경기 평택 지제역까지는 2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더 나아가 수서역이 서울역에 이어 제2의 철도 허브가 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3일 발표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르면 수서~광주선이 신설돼 수도권 남부에서 철도를 이용하기가 한층 편해진다. 정부 계획이 실현되면 수서역에서 부산, 목포행 고속철을 탈 수 있고 이에 더해 수서∼광주선 신설로 강원도와 중부내륙행 철도를 수서역에서 타고 내릴 수 있게 된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2021년 개통 예정인 경전철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가칭)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이 가까이 있는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서쪽으로 축구장 면적(약 7140㎡)의 약 3배 규모인 2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근린공원 옆으로 탄천이 흐르고 있다. 문정지구 남측으로는 대형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와 NC백화점, 킴스클럽, 이마트 등이 입점해 있다. 게다가 가든파이브 내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도 올해 상반기 입점 예정이다.

◈ 문정지구, 문정법조단지, 송파행정타운, 미래형업무지구 등 호재 만발

문정지구는 서울에서 가장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다. 문정지구는 10만8000㎡에 이르는 '문정동 법조타운'이 조성되고 있다. 동부지법과 동부지검뿐 아니라 서울경찰청 기동대 등이 일제히 이전될 계획이다.

동남권 유통단지와 지식산업센터들도 하나 둘씩 지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입주를 시작한 위례신도시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위례신도시는 조성이 완료되면 14만명의 인구가 유입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분양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hillstate-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51-4, 2층(지하철 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한다. 분양문의는 02-6081-0425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