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대한민국 미시즈들의 꿈의 경연대회인 2016년도 미시즈퍼스트뷰티월드가 드디어 공식 접수를 시작으로 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미스퍼스트파운데이션과 중국 천신그룹 주최, 충청일보 국제문화교류중심과 삼청산 카이위안호텔이 주관하고 상하이이데아연예공사가 제작하며 한국문화원, 한경닷컴블루뉴스, 세계모델협회, 상해케이에스몰이 공식 후원하는 본 대회는 2016년 6월 중국 강서성 삼청산에서 결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도 미시즈퍼스트뷰티월드는 대한민국 미시즈 대회사상 최초로 중국에서 개최되었으며 2016년 대회또한 중국 상해와 삼청산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삼청산은 국가급 A5 명승지로서 중국에서 하늘아래 기운이 가장 좋은곳으로 불리며 그간 대권 도전자 및 세계적인 사업가들이 찾는 명소로 알려져 있어 관광과 대회를 겨한 미시즈들의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2월 11일부터 공식사이트와 블로그에서 접수를 시작하는 본 대회는 참가비가 전혀 없으며 대회에 필요한 드레스, 한복, 수영복, 중국 출장 여행경비등을 모두 주최사에서 지원함으로서 그간 개최된 타 미시즈 대회와는 확연한 차별성을 선보인다. 최종 1위는 상금 500만원과 다이아몬드 펜던트, 2016년 12월 개최되는 미스퍼스트 세계대회 홍보대사 초청 등 다양한 혜택또한 주어진다. 미시즈들에게 잠재되어있는 끼와 재능의 발굴을 통해 주부모델 및 방송호스트, 예능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진다.
2016년도 미시즈퍼스트뷰티월드는 4월 8일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더 리버사이드호텔 8층 에메랄드홀에서 예심을 치르며 4월 22일 서울 SETEC 네일엑스포에서 젤리핏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패션쇼를 개최하며 5월 공식 교육을 통해 6월 16일(목)부터 6월 20일(월)까지 약 4박5일간 중국 현지 로케이션으로 상해-삼청산에서 이루어지며 6월 19일(일) 최종 파이널대회가 열리게 된다. 또한 이번 미시즈대회는 한중문화교류의 일환으로 한국의 미시즈 후보자들과 중국의 미시즈 후보자들이 공동으로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예심에 합격한 후보자들은 5월부터 매주 트레이닝을 통해 대회를 준비하게 되며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커우와 투다오에 공개 프로필과 탈렌트영상이 게시되며 중국 네티즌 투표를 동시에 운영되기도 한다. 공식 접수는 2월 11일부터 시작되며, 접수 및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사진=2016 미시즈퍼스트)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