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역세권 위치로, 서울 아파트 전세값으로 내집마련 가능
- 서울까지 10분대, 마곡지구 LG, 이랜드, 코오롱, 롯데 등 우수 대기업 입주 인접으로 문의 및 계약 급증
- 최근 인근 지역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보다 분양가 2000여만원 저렴한 것도 한 몫
치솟는 서울 전세값 때문에 젋은세대는 수도권 신도시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서울인구가 수도권으로 유출되는 엑소더스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통계청의 발표로 3분기 기준으로 서울 순유출 인구는 2009년 1만 5685명에서 2015년 3만 7520명으로 급증 했다. 이런 추세라면 1000만 인구가 깨지는 건 시간 문제일 것이라고 전망 된다. 특히 젋은층의 순유출이 눈에 띈다.
30~40대 젋은 층의 순유출 인구는 2008년 4분기 8649명에서 2015년 3분기 1만 9251명으로 늘었다. 전세난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전세난에 지친 젋은세대들 중심으로 서울에서 경기도로 이주하고 있는 것이다.
각종 부동산 연구기관들이 올해 전국의 평균 전세값 상승률을 4% 안팍으로 예상한 가운데 탈 서울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된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4%, 주택산업연구원은 4.5%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 인구 순유출에는 전셋값 등 주거비용 상승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갈수록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자 서울을 떠나는 젊은 세대들이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신도시로 정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젊은 세대들에게 수도권 신도시를 추천한다. 교통여건과 입지조건 등이 우수하면서도 서울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소득이 상대적으로 적은 신혼부부들에게 인(In) 서울은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 신도시가 적합하다는 것이다.
서울권과 가장 가까운 김포 사우아이파크와 한강신도시 아이파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에서 총 2,530세대 대단지로 분양하는 대단지 랜드마크이기 때문이다.
김포 사우 아이파크는 사우역 도보 5분 초역세권 위치, 지하 2층~24층, 14개 동, 30평 34평 41평, 총1300가구 규모이고, 한강신도시 아이파크는 구래역 도보 7분 초역세권 위치, 지하1층~지상29층, 14개동, 30평, 34평 총 1230세대 규모가 된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쾌적성을 극대화 하였다. 그리고 아파트 동 모양을 V자형으로 함으로써 넓은 동간거리가 확보 되어 단지 내 전망과 멀리보이는 조망까지 가능한 배치로 인기도를 높혔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지어지며,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키즈파크, 주민회의실, 독서실, 휘트니스, 선큰, 북카페, G.X룸 등의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관계자는 "사우동은 김포시에서도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고 행정시설도 다 몰려있는 김포 대표 중심지역이기 때문에 이 지역 사람들은 지역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라며 "현재 사우 아이파크 분양가가 최근에 사우동 인근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보다 저렴하게 나와서 김포 수요자들의 갈아타기 부담도 적고 향후 집값도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실제로 사우 아이파크는 주거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단지 앞으로 사우초(혁신초)와 사우고, 금파중과 김포고 등 명문 학교를 비롯해 사설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또 김포시청과 법원, 세무서 등 행정기관이 밀집돼 있고. CGV와 은행, 병원, 식당 등의 상업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는 소공원(예정)과 인근에 사우공원, 풍년공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지닌다.
한강신도시 아이파크는 단지 앞 호수초, 한가람중, 양산고가 위치해 자녀가 편안하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는 한강신도시에서 가장 큰 중심상업시설이 있고 여기에 국내 규모 5위 대형 이마트가 인접해 365일 편리함과 일상의 여유를 제공한다. 단지가까이에 호수공원과 가마지천이 제공하는 풍부한 자연환경으로 쾌적한 입지여건까지 가능하다.
사우 아이파크와 한강신도시 아이파크 모두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는 곳으로 2017년에 착공하고 1년간 시운전 후 2018년 개통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김포공항에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까지 한번에 환승이 가능해 교통편이 매우 편리해진다. 마곡지구 10분대, 여의도 20분대, 종로 30분대, 강남권을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교통호재로 김포의 부동산 가격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들의 경우 빠르게 마감 되고 있다.
올해 2월부터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시행되는데 그로인해서 대출에 대한 이자 부담을 고민하는 수요자들이 있다. 그로인해서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제외되는 새 아파트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김포 아이파크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주택담보대출 규제 적용을 받지 않아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전세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집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은 더욱더 늘어나는 추세라 문의 전화가 많다.
사우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서울 전세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강서구, 마포구, 여의도,종로권 수요자들이 비교적 가까운 김포시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여서 서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사우 아이파크는 중도금 무이자 제공에 인근에서 최근 분양한 아파트 보다도 저렴하면서 브랜드 파워까지 갖춰 계약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여기에 마곡지구 LG, 이랜드, 코오롱, 롯데의 우수 대기업 등 총 17개 기업의 입주시기가 다가오면서 인접호제로 인해 분양문의가 많고 계약이 급증 하고 있다.
현재 김포한강신도시와 김포미분양아파트에는 김포풍무2차푸르지오 김포 이랜드 힐스타운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5차 운양역 한신휴 테라스 김포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 등이 분양중이며, 그 중 최적의 입지여건과 브랜드 파워 미래가치, 조망권까지 탁월한 김포 아이파크 아파트에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현재 사우동 아이파크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2차 계약금 3개월 유예 / 한강신도시 아이파크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2차 계약금 3개월 유예이고, 사우 한강 모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는 사우 아이파크 2018년 4월 입주, 한강 아이파크 2018년 2월 입주 예정이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로 붐비기 때문에 방문 시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분양문의는 1599-1143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