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첫인상을 부탁해' 취준생-신입사원 전용 왁스 등장

입력 2016-02-03 14:54


헤어전문가들에 따르면 첫인상은 3초 만에 결정되고, 첫인상의 70%는 헤어스타일에서 나온다. 이 때문에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과 첫 출근을 하는 신입사원들은 미리 헤어숍에 가서 머리 손질을 할 정도로 헤어스타일에 신경쓴다. 그러나 연예인도 아닌데 매일같이 헤어숍을 방문할 수는 없는 터라, 셀프 헤어스타일 연출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은 매우 크다.

맨담코리아의 남성 화장품브랜드 갸스비는 이런 추세에 맞춰 사회초년생들이 긍정적인 첫인상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헤어스타일 가이드북’을 별도로 제작, 직군별 헤어스타일 정보와 셀프 헤어스타일링 비법, 직장생활 팁 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잡코리아와 손잡고 사회초년생을 위한 헤어왁스도 만들었다.

‘갸스비 퍼펙트 홀드 왁스 X 잡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은 갸스비와 취업정보 전문기업 잡코리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 남성을 타깃으로 한 남성용 왁스 ‘퍼펙트 홀드 왁스 시리즈(PERFECT HOLD WAXSERIES)’의 한정판이다.

모발 길이나 연출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종류가 있으며, 제품 패키지에는 1만원 상당의 ‘잡코리아 인적성 검사 무료쿠폰’ 스티커가 붙어 있어 취업준비생에게 구직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맨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첫인상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헤어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려는 갸스비와 취업 및 직장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 잡코리아의 공통된 목적으로 기획됐다”면서 “향후 갸스비는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생활을 위한 다양한 샘플링 및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사진=한경DB, 갸스비)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