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판시장 개척자'로 불리는 김종박 티쿤글로벌 대표가 인터넷 독립몰 해외직판 안내서이자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성공 사례를 책으로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종박 대표가 이번에 도서출판 행성B 웨이브에서 출간한 책은 <인터넷 쇼핑몰, 해외 직판으로 승부하라>.
김 대표는 이 책에서 "인터넷 쇼핑몰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지만 창업 후 한 해를 넘기는 것은 물론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게 현실"이라며 "치열한 가격경쟁, 광고·홍보 전략의 부재, 고객 타깃팅 실패 등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우리나라 쇼핑몰들은 해외 직판으로 승부수를 띄우라"고 권한다.
부업거리가 아닌, 비즈니스로 전자상거래업에 뛰어들 경우 온라인 해외 직판 독립몰 사이트를 오픈하기까지 준비 기간은 얼마나 되며, 들어가는 비용은 얼마나 될까? 해외 직판 쇼핑몰을 운영하는 데 드는 실제 필요경비는? 그렇다면 손익분기점에 이르기까지 도대체 얼마를 써야 하는 걸까?
해외 직판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현실적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이다. 이 모든 궁금증을 해외 직판 14년 차인 김 대표는 사례별로 속시원하게 간추렸다.
나아가 ‘중소기업의 독립몰 해외 진출 가이드’라는 부제에 걸맞게 세계 온라인 시장에 진출해 해외 소비자를 상대로 해당 나라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까지의 절차와 실무, 단계별 전략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설명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해외 직판으로 승부하라(김종박|232쪽|행성B: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