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rain 뮤직비디오 공개…상큼단발+깊어진 눈빛 '심쿵유발'

입력 2016-02-03 00:54


태연 rain 뮤직비디오 공개…상큼단발+깊어진 눈빛 '심쿵유발'

'음원퀸' 태연의 신곡 ‘Rain’(레인)이 베일을 벗었다.

SM의 새로운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STATION)’의 첫 주자인 태연은 2일(오늘) 밤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신곡 ‘레인(Rain)’과 ‘비밀(Secret)’ 등 2곡으로 구성된 디지털 싱글 ‘레인(Rain)’의 음원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태연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및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타이틀 곡 ‘레인(Rain)’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됐다. 금발의 단발헤어로 상큼한 미모를 자랑한 태연은 더욱 깊어진 눈빛과 감미로운 보이스로 감성을 적셨다.

이번에 공개된 태연의 디지털 싱글에는 재즈의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움 템포의 타이틀 곡 ‘레인(Rain)’,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의 조화가 인상적인 발라드 장르의 ‘비밀(Secret)’ 등 태연의 각기 다른 느낌의 보컬을 만날 수 있는 2곡이 담겨 있어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또한 음원과 동시 공개되는 타이틀 곡 ‘Rain’ 뮤직비디오는 지코, 크러쉬, 정기고 등 뮤지션들과 작업했던 ‘어거스트 프록스’의 김세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노래의 스토리에 맞게 비가 가득 찬 ‘기억의 방’에서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태연의 모습을 감각적이고 독특한 영상에 담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을 통해 1년 52주 동안 새로운 디지털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한 음악이 공개될 예정인 만큼, 많은 이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은 연일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