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VIXX), 오늘(1일) 정오 '무림학교' OST 'The King' 공개…'기대↑'

입력 2016-02-01 11:47


▲ 빅스(VIXX), 오늘(1일) 정오 '무림학교' OST 'The King' 공개…'기대↑' (사진=젤리피쉬)

[김민서 기자] 그룹 빅스가 ‘무림학교’ OST에 참여했다.

빅스가 참여한 OST는 KBS2 드라마 ‘무림학교’(극본 김현희, 양진아 연출 이소연, 제작 제이에스픽쳐스)의 OST Part2. 앨범 수록곡 ‘The King’으로 1일 정오 공개를 앞두고 있다.

빅스가 참여한 곡 ‘The King’은 강렬한 비트 위에 중독성 있는 기타 사운드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히트작곡가 ‘똘아이박’, ‘피터팬’, ‘미친기집애’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힙합 비트에 락 사운드, 덥스텝 사운드를 비롯, 세련된 신스와 빅스만의 트렌디한 보이스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의 드라마 몰입도를 한 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The King’은 빅스가 앞서 공개한 ‘무림학교’ OST메인테마곡 ‘Alive’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한 곡으로 이번 곡 역시 왕치앙 역으로 출연중인 멤버 홍빈을 지원하기 위해 빅스 멤버들이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무림학교’를 통해 드라마 첫 주연에 도전 중인 이홍빈은 극 중 훈훈한 비주얼에 재력과 무술 실력까지 갖춘 능력자로, 철부지 도련님의 이면까지 자연스럽게 녹여낸 왕치앙을 그려내고 있다는 평이다. 최근에는 한 여자만을 향한 일편단심 순정남의 모습을 보여주며 매회 시청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빅스가 OST 참여로 지원사격 하고 이홍빈이 출연하는 드라마 ‘무림학교’는 취업과 스펙 쌓기가 아닌 정직, 신의, 생존, 희생, 소통, 관계 등 사회에 나아가 세상에 맞설 수 있는 덕목을 가르치며 특별한 인생 교육을 깨우쳐가는 과정을 그린 글로벌 청춘 액션드라마다.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