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8개 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컴백'…아이콘과 바통터치

입력 2016-02-01 09:48


위너 아이콘

위너, 8개 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컴백'…아이콘과 바통터치

위너가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1일 자정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위너 미니앨범 'EXIT:E'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실시간차트에서 더블타이틀곡인 '베이비 베이비(BABY BABY)'와 '센치해'가 6개 차트(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 벅스, 소리바다)와 2개 차트(엠넷, 몽키3)에서 1위에 올랐다. 수록곡 '철없어'와 '좋더라'도 상위권에 올랐다.

위너 'EIXT:E'는 아이튠즈 앨범차트 11개국(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브루나이, 과테말라)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도17위를 기록했다.

위너는 2014년 8월 공개한 데뷔앨범 '2014 S/S'의 타이틀곡 '공허해'로 음원차트 올킬 한뒤 1년 5개월 만에 화려하게 컴백 신호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기획한 릴레이 커버 프로젝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하이와 태양, YG 소속이 아닌 자이언티, 딘이 'BABY BABY'를, 악동뮤지션과 케이티김, 지드래곤, 에픽하이가 '센치해'를 커버했다.

뮤직비디오도 'BABY BABY'와 '센치해', ‘좋더라’ 총 3편을 공개했다.

위너, 8개 음원차트 올킬 '화려한 컴백'…아이콘과 바통터치

위너는 'EXIT:E' 앨범을 시작으로 연간프로젝트 'EXIT MOVEMENT'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