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주차에는 랑콤에 이어 비오템까지 '쿠션' 경쟁 대열에 합류했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한국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이 최초 개발한 대표적인 한국의 아이디어 상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쿠션 파운데이션을 출시한 후 많은 국내 화장품기업이 자사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쿠션 제품을 앞다퉈 선보였고, 이러한 '쿠션 붐'이 글로벌 화장품사에까지 영향을 미친 셈이다.
'겨울' 하면 떠오르는 안티에이징 화장품도 꾸준히 출시됐다. 새해를 맞이한 만큼 기존 제품의 성분 또는 패키지의 리뉴얼 출시 경향도 여전했다. 색조의 경우 3주차에 글로우 스킨을 위한 베이스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뤘다면 4주차에는 립 컬러에 초점 맞춰졌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형, 뛰어난 발색력을 내세운 컬러풀한 립 컬러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시즌이 될 전망이다.
# 과감한 첫 시도, 비오템의 쿠션 VS 바비 브라운의 마스크팩
비오템은 브랜드 대표 수분크림의 촉촉함을 그대로 담은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쿠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의 핵심 성분과 기술력을 담아 뛰어난 보습 효과와 진정 효과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탱탱해 보이는 플럼핑 효과를 선사하며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은 브랜드 최초의 마스크 제품 '페이스 마스크'를 내놨다. 페이스 마스크는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제거, 강력한 수분공급, 마사지 및 각질제거 효능 등 기능별 3종으로 구성됐다. 멀티 마스킹 개념을 접목, 부위별 케어를 통해 그날의 상태에 따라 자신만의 마스크 사용법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 겨울에는 안티에이징 하세요
닥터자르트는 피부 탄력 및 매끈한 얼굴 라인을 가꾸는데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라인 '리프트라'를 2월 1일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라인은 다양한 피부과 시술 과정을 분석, 피부과 시술 시 사용되는 원료 및 메커니즘을 적용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림, 픽서, 쉐이퍼 등 3종 구성이며 전 제품에는 피부과 리프팅 시술 시 사용하는 유사 성분인 피엘에이 컴플렉스가 함유돼 탄탄한 얼굴 라인으로 가꿔준다.
코스메 데코르테는 흐트러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케어해주는 결 에센스 '피토튠 턴 퍼펙션'을 국내 론칭한다. 이 제품은 피지 과다로 인한 모공, 번들거림, 수분 부족으로 인한 거칠어진 피부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흐트러진 피부 결을 튜닝해주는 결 에센스. 고농도로 배합된 부식토추출물이 눈에 띄는 모공을 정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시켜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을 가꿔준다.
보테가 베르데는 2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올인원 안티에이징 신제품 '스트라오디너리아 크림'을 선보였다.이 제품은 식물성 에너지를 기반으로 주름케어를 비롯해 피부 탄력, 리프팅, 브라이트닝, 보습 등 안티에이징의 모든 기능을 하나에 담은 기능성 제품이다. 특별히 고안된 Airless 용기는 외부와의 접촉으로 인해 제품이 산화되거나 오염되는 문제를 미연에 스마트하게 방지한다.
# 리뉴얼 출시로 더 강력한 피부개선 효과를
오휘는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피부 결점을 완벽히 커버할 만큼 높은 커버력을 자랑하면서도 얇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다. 인체적용시험기관(엘리드) 시험결과 건조주의보하에서 6시간동안 보습이 지속되는 등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해 건조한 계절에도 사용하기 좋다.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 등 3중 기능성 인증을 받았으며 특히 아기 피부에 많은 베이비 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고 볼륨감 넘치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설화수는 피부 탄력망을 끌어올려 흔들림 없는 탄탄한 얼굴로 가꿔주는 탄력강화 크림 '탄력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설화수 탄력크림은 구기자 추출 성분이 함유된 지선체의 힘으로 피부 탄력망을 끌어올려 무너질 틈 없이 촘촘한 탄력의 기초를 다시 세워주는 탄력강화 크림이다. 부드럽게 퍼지는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얇은 보호막을 씌운 듯 얼굴을 감싸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리얼 네이처 앰플' 5종을 새롭게 내놨다. 이 회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인기 제품의 성분을 강화하고 연꽃 성분이 함유된 미백 기능성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또 자연이 주는 한 방울의 힘을 표현하기 위해 싱그러움을 담은 녹색 패키지로 디자인을 변경했다. 리얼 네이처 앰플은 로즈와 로터스, 허니, 올리브, 아르간 등 5종으로 구성돼 효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특히 새로 선보인 미백 기능성의 '리얼 네이처 로터스 앰플'은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게 피어나는 연꽃 성분이 함유돼 피부 톤을 맑고 화사하게 유지시켜 준다.
랩 시리즈는 올인원 에센스 로션 '프로 엘에스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3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 이번 리뉴얼 제품은 튜브 타입으로 용기를 변경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평소 가방이나 파우치에 넣고 피부가 건조하거나 번들거릴 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여행이나 출장 또는 운동시에도 휴대가 편리하다.
# 여성의 얼굴에 생기를 더해줄 포인트 메이크업 컬렉션
3CE는 소녀처럼 맑고 퓨어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립글로스' 7종을 출시한다. 발색, 광택, 편안함을 한번에 만족시키는 워터젤 텍스쳐와 립글로스 특유의 맑은 빛에 생기 있는 발색을 극대화한 혁신적인 포뮬러가 만나 립글로스만으로도 매력적인 글로우 립을 완성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 퀴노아씨 추출물, 아르간트리커넬오일이 블렌딩된 립 케어 성분으로 립밤 없이도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손앤박은 나만의 컬러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DIY 립 컬러 '에어 틴트 립 큐브' 4종을 선보였다. 컬러감이 풍부한 크리미 텍스처가 공기처럼 가볍게 입술에 펴발리는 신제형 립 제품으로 1가지 제형으로 2가지 텍스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톡톡 찍어 문지르면 매트 피티쉬 틴트, 쓱쓱 채워 바르면 고발색 세럼 루즈로 활용 가능하다.
슈에무라는 인기 아이템 '라끄 슈프림' 라인의 새로운 틴트 라커 제품 '라끄 슈프림 쉬머'를 발매했다. 이 신제품은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강력한 발색력과 립틴트의 지속력은 물론 세심하게 선택된 미세한 크리스탈 펄 입자가 더해져 투명하게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특히 색상 별로 골드, 실버 펄이 조절돼 더욱 입체적인 광채 효과를 선사하며 오일-인-워터 에멀전의 단단한 구조로 입술에 잘 밀착돼 오래 지속된다.
한편 베네피트는 브랜드 DNA가 녹아있는 대표 제품 '단델리온'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로즈 핑크빛 크림 블러셔 '단델리온 듀'를 출시했다. 단델리온 듀는 우아한 로즈 핑크빛의 크림 블러셔다. 마치 민들레 꽃잎이 스쳐 지나간 듯 은은한 매력의 고급스러운 로즈 핑크빛 볼을 연출해준다. 함께 출시된 누드 핑크빛 하이라이터 '샤이 빔'도 눈여겨 볼만 하다.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혀줘 2016년 SS 피부 트렌드인 우아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