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롭스(왼쪽)·프롬에스티(가운데)·코카콜라(오른쪽) 페이스북 이벤트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자사 페이스북 팔로워를 대상으로 핫팩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SNS를 통해 꾸준한 응원과 사랑을 보내 준 페이스북 팔로워들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롭스 매장에서 매장 직원에게 자신의 휴대폰에 롭스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른 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롭스 페이스북 친구를 인증하면 핫팩 1개와 1만5천원 구매 시 2천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현장에서 지급한다. 1인 1회에 한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은품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종료된다. 이밖에도 롭스 페이스북에서는 롯데호텔 부산 숙박권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이 걸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뷰티디바이스 브랜드 프롬에스티는 패션앤 채널의 '화장대를 부탁해' 방송 노출을 기념해 'TV속 프롬에스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화장대를 부탁해'를 시청하고 프롬에스티 제품이 등장하는 장면을 찍어 프롬에스티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사진 댓글을 달거나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방송 인증샷 사진과 함께 @from_st 태그를 해서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방송되는 '화장대를 부탁해' 재방송에 노출된 프롬에스티 사진을 찍은 것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자 중 베스트 컷을 올린 2명에게 프롬에스티 정품 키트를 증정하고 총 50명에게 피부에 좋은 과일음료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당첨자 발표는 2월 5일.
코카콜라는 또한 페이스북 이벤트로 '코-크 퓨쳐피드(Coke FutureFeed)'를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2009년 '행복을 여세요(Open Happiness)'에 이어 7년 만에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슬로건으로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을 선보인 코카콜라는 고객들이 보다 짜릿하고 특별한 한 해를 보내길 기원하는 의미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코카콜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련된 '코-크 퓨쳐피드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가자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자동으로 분석돼 2016년 시기별 보기만 해도 짜릿하고 상쾌한 이미지와 함께 나만의 짜릿하고 특별한 미래 타임라인이 형성된다. 미래 타임라인을 친구에게 공유하면 앞으로 6주간 매주 150명을 추첨, 총 900명에게 코-크 플래너 2권과 에코백 1개 세트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