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맛집 정보를 보고 찾아갔다가 실망한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최근 SNS에 여행, 맛집, 레시피 정보가 범람하면서 그 틈을 비집고 드는 홍보용 가짜 체험글이 넘쳐나기 때문.
더 이상 홍보용 포스팅에 낚이고 싶지 않다면 새롭게 출시되는 여행, 맛집, 레시피 정보 애플리케이션 ‘스토리택’을 주목해 보자. 스토리택은 사람들이 직접 체험하고, 검증하고, 공유하는 알짜 여행, 맛집, 레시피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신개념 스토리 블로그 애플리케이션이다.
‘스토리택’은 이야기를 뜻하는 스토리와 가격 택의 합성어이자 ‘스토리를 택하다’의 줄임말로, 스토리와 상품을 분리시켜 정보의 가치를 높이는 한편, 스토리와 상품을 연결해주는 기능을 별도로 마련해 상품판매, 이벤트 글 등을 정보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택 개발자 안성현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SNS를 통해 여행, 맛집, 축제, 체험 등의 정보를 얻고 있지만, 최근 들어 광고성 정보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누군가 이러한 정보를 분류하고 정리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해 개발한 것이 바로 스토리택”이라며 “개인이 올리는 스토리의 진정성을 높이는 한편, 농산물 직거래나 음식점, 펜션 등의 공유할인 정보 등 광고의 긍정적인 부분을 살려 ‘스토리’와 ‘택’을 이어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스토리택에서는 SNS의 기본인 공유기능을 통해 지역과 도시를 선택해 정보를 올리고, 그 정보를 지도기능을 통해 분류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택(링크) 기능을 통해 스토리와 상품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고, 하트(좋아요) 기능을 통해 인기스토리, 인기 아이템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여행앱, 맛집앱, 요리앱 등 개별 정보에만 집중한 기존 앱들과 달리 내가 필요한 여행지, 즐길거리, 먹을거리 정보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택’은 매일 어디서 무엇을 먹을지, 주말에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또한 정직하게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들에게도 유용한 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토리택은 앱 출시를 기념해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토리택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차량용 종이방향제를 증정한다. 또한 앱을 다운 받고 스토리 또는 아이템 페이지 작성 후 등록 시 한달 간 추첨을 통해 GS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IFz5L7T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