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입에서 고배를 마신 학생들은 인생의 명운을 가르게 될지도 모르는 재수학원의 2017 정규반 선택을 두고 저마다의 고민이 깊다. 학원 브랜드, 강사의 우수성 등은 재수학원이 갖춰야 할 기본 사항이 된지 오래고, 최근에는 학원시설의 편의성까지도 세밀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재수학원 중에 특히 작년 11월 내부 리모델링과 함께 확장이전을 완료한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기존 노량진 재수학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스마트(smart)한 시설과 친환경(green) 공간조성으로 입학상담을 위해 방문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다.
<강의의 질과 학습효과 극대화_스마트 교실 구축>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수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강의실에 빔 프로젝터를 설치하여 스마트교실을 구현했다. 빔 프로젝터 활용수업은 수업의 질뿐만 아니라, 30% 이상의 수업의 양이 증가되어 재수성공을 향한 학생들의 노력에 더욱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점차 서구화되어가는 학생들의 평균신장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책상을 넓히고 좀 더 쾌적한 교실을 만들어 공부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교실마다 공기정화식물을 비치해 학생들이 숨 쉬고 생활하는 강의실을 그린존(Green Zone)으로 조성했다.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의 스마트교실, 학원 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철저한 면학관리_ 조용벨 시스템 & 관리모니터 설치>
또한, 학생들의 면학분위기 관리를 위해 노량진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최초로 시작된 '조용벨 시스템'을 올해도 활용하고 있다. 학생 책상마다 조용벨을 장착하고 학습저해요인이 발생할 때 학생들이 벨을 누르면 로비에 설치된 전체 모니터에 면학분위기 지수가 떨어지도록 설계했다. 집중에 방해되는 요인이 발생하면 해당 정보가 종합 상황실로 전달되고 학생관리 선생님과 사감 선생님이 바로 강의실로 찾아가 방해요인을 제거하여 면학분위기를 최적으로 유지시켜 주도록 되어있다. 아울러 모든 교실 입구 벽면에는 교실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관리모니터를 장착해서 학생관리 선생님이 교실 밖에서 학생들의 학습태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했다.
<이성의 접근 기회 차단_남녀학급 분리>
올해부터는 노량진 지역 최초로 이성의 접근 기회 차단을 위해 남학생반과 여학생반을 나누어 수업하는 '남녀분반 시스템'을 운영한다. 재수생을 자녀로 둔 한 학부모는 "재수학원에 보내도 이성친구에 대한 관심으로 공부 집중력이 떨어질까 우려됐던 것이 사실"이라며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재수생들을 남녀 분반으로 편성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남녀공학이 수능 성적에 미치는 영향 연구(2012년)'에 따르면 남녀공학 학생들에 비해 여고 및 남고 학생들의 수능 점수와 학업성취도가 전 영역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공학 학생들이 남고, 여고 학생들에 비해 휴대폰 통화나 문자시간 그리고 컴퓨터 채팅 시간 등이 더 길다는 사실을 미루어봐도 이성 문제는 학습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된다.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의 한 강사는 "이성을 의식한 학생들이 치장을 하거나 돌발 행동을 일으키는 등 남녀 학생이 섞여 있는 교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문제들이 남녀분반을 실시하면서 완전히 사라졌다"며 "수업에 대한 집중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은 2월15일(월)에 '2017학년도 재수정규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또한 재수를 계획하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을 위해서 1월24일(일) 오후 2시에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 아이비빌딩 8층에서 '재수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이외에도 1:1 대면 심층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사전예약을 통해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하면 입시전략연구소 연구원에게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예약 및 상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노량진 메가스터디학원(02-826-1555)으로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