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美 FDA 화장품·일반의약품 동시 인증

입력 2016-01-25 10:52
미국 등 선진국에 제품 수출 신호탄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화장품과 일반의약품(OTC) 인증을 통과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FDA 일반의약품이란 전문의의 처방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으로, 일반적으로 미국 등 선진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sun screen) 제품은 화장품이 아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의약품 제품을 미국에 수출하는 경우 미국 의약품 GMP(우수의약품 제조·품질 관리기준)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코스맥스 측은 "지난 2014년부터 화장품과 일반의약품 제품에 대해 원료 입고부터 완제품 출하까지 제조·품질관리가 엄격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조사했다"며 "이제는 FDA에 정식으로 승인 등록돼 안전한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수년간의 노력과 복잡한 준비과정을 이겨내고 관련 절차를 모두 통과했다"며 "그동안 수출이 아시아 국가로 한정되어 있었지만 미국 시장은 물론 타 선진국들에도 수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회장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