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바웃미 모델 씨스타
강력한 추위 탓에 외출할 엄두를 못 낸 소비자들이 TV 앞으로 모인 덕분일까? 홈쇼핑 판매 화장품들이 잇따라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 안방 시청자 관심 모은 홈쇼핑 화장품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최근 출시한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가 지난 19일 론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방송 시작 30여분 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며 3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방송이 끝난 후에는 브랜드 홈페이지가 마비됐다는 전언.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석고 제형을 시트 마스크 형태로 만든 신개념 마스크 팩이다. 1제와 2제가 한 패키지로 구성돼있으며 물에 개어 사용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석고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이넬화장품이 뷰티 메디컬그룹 톡스앤필과 함께 기획해 개발한 '톡스앤필 안티 링클 크림' 패키지는 방송 3회 만에 완판 기록을 썼다. 지난 14일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6,900여 세트가 판매돼 목표 매출의 110%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톡스앤필 안티 링클 크림' 패키지는 작년 9월 선보인 톡스앤필 페이스 오프 화이트 필 패키지와 함께 톡스앤필의 40여 피부전문가들이 참여해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개념 피부관리 화장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조성아22는 중국에서 진행한 홈쇼핑 방송에 완판의 쾌거를 올렸다. 지난 14일 프라임 타임인 오후 8시부터 동방CJ홈쇼핑을 통해 시작된 조성아22 론칭 특집전 방송은 아이코닉 제품인 '씨앤티 블랜드' 패키지와 숙면을 취한 듯 밝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동안 크림' 세트가 소개됐다. 준비한 수량은 방송을 20여분이나 남은 상태에서 동이 났으며 현장 스태프들이 급히 예약주문을 안내하는 상황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동방CJ홈쇼핑의 까다로운 제품 선정 기준을 통과한 데 이어 이미용 파트 색조 분야에서는 쉽게 나오지 않는 목표 초과 달성 기록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홈쇼핑 유통을 통한 판매는 아니지만 라벨영화장품 또한 신제품 '죽음의 필링젤'의 매출 호조에 함박웃음이다. 5가지 약초성분을 함유, 순하고 자극 없이 빠르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이 제품이 발매 3주 만에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는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 스타 양수빈와 최마리가 제품을 사용한 후 공개한 '각질 살인마' 영상이 널리 퍼지며 세간의 관심을 모았고 판매세에 탄력이 붙었다는 것이다. 이어 정다윤, 송수빈 등 또 다른 SNS 인기스타들의 사용후기가 잇따르면서 품절 사태가 빚어졌다는 설명이다.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맥스클리닉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 '이넬화장품 톡스앤필 안티 링클 크림 패키지' '라벨영 죽음의 필링젤 & 각질 살인마 홍보 영상' '동방CJ홈쇼핑의 조성아22 론칭 특집전 방송 화면'
# 설·발렌타이데이 프로모션 시작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어바웃미는 뜻 깊은 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제품 구매 시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설맞이 대축제' 기획전을 마련했다. 기획전은 크게 3가지 프로모션으로 이뤄졌다. 우선 '뷰티 선물세트 대전 1+1'은 화장품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행사로, '리얼프레쉬팩 키트 시리즈 4종' 혹은 '뉴트리워터 2종 세트'를 구매하면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강기능식품 상품전 50%' 이벤트는 말 그대로 어바웃미의 건강기능식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행사로, '쏙쏙 내몸애 홍삼' '간 건강 밀크씨슬 칸' '장(腸)밸런스' 등이 행사 대상 제품이다. 이와 같은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겐 구매 금액별로 복합 비타민제를 비롯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0일까지 계속된다.
스킨푸드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의 컨셉스토어를 '초코에 빠진 구미 베어' 컨셉으로 새 단장하고 2월 1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는 것이다. 컨셉스토어 2층 파우더룸과 외부 미니버스는 사랑스럽고 달콤한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또 2층 카페에선 시즌 한정 신메뉴로 곰돌이 모양의 멜팅 마쉬멜로우가 올려져 있는 진한 핫초코 음료 '초코에 빠진 멜팅 베어'를 판매한다. 2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자에게는 매장 내 비치된 뷰티 럭키볼을 이용해 새콤한 젤리와 달콤한 초콜릿이 듬뿍 담긴 '새콤달컵'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클렌징 기기 브랜드 클라리소닉은 신년맞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목걸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기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목걸이를 선물한다는 것. 나아가 7개 백화점의 클라리소닉 매장에서는 행운의 주인공 7명에게 70만원 상당의 럭키 박스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또 입점 온라인몰 전부에서 럭스 클렌징 킷 증정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한다.
에뛰드하우스는 원숭이해를 맞아 출시한 원숭이 모양의 섀도우 '몽키위시 아이즈'를 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몽키위시 아이즈'는 트렌디한 칼라와 가루날림이 없는 우수한 발색력으로 인기인 베스트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 섀도우'의 새 버전으로서 신규 컬러 10종으로 이뤄졌다. '합격했다몽' '응원한다몽' 등 신년에 꼭 듣고 싶고 기분 좋은 메시지를 제품명에 담아 더욱 화제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31일까지 이 제품을 2개 구매하면 25%를, 3개 구매하면 33%를, 4개 구매하면 44%를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어바웃미 설맞이 대축제 기획전' '발렌타인데이 분위기로 꾸민 스킨푸드 가로수길 컨셉스토어' '에뛰드하우스 몽키위시 아이즈' '클라리소닉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목걸이 증정 이벤트'
# 각양각색 '구인 광고' 줄이어
고운세상 닥터지는 새해를 맞아 '전 국민 필링 프로젝트'에 참여할 1만명의 필링젤 체험단을 모집한다. '전 국민 필링 프로젝트'는 올바른 각질 케어를 통해 묵은 각질은 벗겨내고 건강한 장벽기능을 하는 각질층은 남겨두어 피부의 보습력과 방어력을 키우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필링젤 체험 신청은 1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닥터지 필링 체험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만 하면 1만명까지 '브라이트닝 필링젤'(3g)과 '크리스탈 딥 필링'(3g)으로 구성된 '필링 케어 듀얼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닥터지의 베스트셀러인 '브라이트닝 필링젤'은 천연 면섬유 셀룰로오스가 순하게 묵은 각질을 제거해 건강한 피부장벽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 '크리스탈 딥 필링'은 부드러운 크림 속 미세한 크리스탈 솔트 입자가 두텁게 자리 잡은 각질을 섬세하게 제거해준다.
바이오-오일은 겨울철에도 바디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나게 유지해주는 제품 체험에 참가할 20명의 임산부를 모집한다. 오는 24일까지 바이오-오일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임산부 바디케어 품평단 신청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품평단은 바이오-오일을 2주간 사용한 후 느낌을 개인 블로그에 작성하면 된다. 진솔하고 성의 있는 후기를 작성한 2명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바이오-오일 뉴스레터에 게재될 인터뷰 등의 기회를 추가 제공한다. 바이오-오일은 비타민 A&E 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함유돼 수분은 물론 영양 공급을 도와주며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간판 브랜드 라비다는 오는 2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크림'의 론칭쇼에 고객들을 초청하기로 했다. 그동안 라비다를 사랑해준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가장 먼저 신제품을 소개하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론칭쇼 참석을 원하는 이는 오는 27일까지 라비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 주소와 신청하는 이유를 기재하면 된다. 총 40명에게 런칭쇼 참가 기회가 부여되며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크림 및 세럼 정품 2종을 증정한다. 특별한 론칭쇼를 통해 공개되는 신제품은 실 리프팅 시술에서 영감을 받은 실 콜라겐 성분과 탄력 유효성분을 함유해 우수한 리프팅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마몽드는 31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그룹 'Bloom 美(블룸미)' 4기를 모집한다. 마몽드의 플라워 스토리를 알리는 'Bloom 美' 4기로 선발된 이들의 활동 기간은 오는 2월부터 6월까지 약 5개월간이다. 이 기간 동안 브랜드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마몽드 제품과 플라워 가드닝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뷰티 산업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로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실행할 마케터,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디자인과 영상 등 세 분야에 걸쳐 총 20여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단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고운세상 닥터지 전 국민 필링 프로젝트' '바이오-오일 임산부 바디케어 품평단' '코리아나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크림 론칭쇼' '마몽드 Bloom 美 4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