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영의 김광오 대표가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중소기업대상 경영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오전 11시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수상식에서 김광오 대표는 "오롯이 영업 외길 20년을 한 곳만 바라보고 달려왔다"며 "주인 정신을 가지고 주인처럼 일했기 때문에 오늘과 같은 영광이 생겼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현재 평택스마트빌포레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과 한국자산신탁으로부터 충북 음성대소IC 웰메이드타운 아파트를 수주하고, 동탄 삼성테크노타워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중에 있는 ㈜광영은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 도시형생활주택, 분양호텔, 지식산업센터 등 여러 분야에서 분양대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광영은 작년에도 1월에는 송도오네스타 레지던스를, 2월에는 강남역 대림아크로텔 상가를, 3월에는 역삼역 푸르지오시티 상가를, 5월에는 유성 푸르지오시티 주상복합단지를, 7월에는 포항 웰메이드홈 아파트를 수주해 100% 분양을 완료했다.
특히, 광영은 지난 해 5월 준공 후에도 수많은 분양대행사가 실패해 미분양 상태로 남아있던 유성 P 주상복합 현장에 자체 직원을 투입해 100% 분양을 완료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이와 같은 성과배경은 3개 현장 이상은 동시에 수주하지 않는다는 '수주 총량제' 원칙하에 수주한 현장에 주인정신을 갖고 임한 광영 김광오 대표이사의 경영철학과 데이터에 입각한 방대한 자료조사가 주요했다는 평가다.
한편, 2016년 광영은 분양정보닷컴(http://www.boonyang24.com/)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버전이 새롭게 출시되며 전문성과 실력을 갖춘 분양상담원을 육성하는 아카데미 센터 설립도 준비 중이며 한 단계 더 도약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