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어깨 가볍게 만들기, 초간단 운동으로 '전지현 팔 처럼'
무거운 어깨 가볍게 만들기와 함께 팔뚝살 빼는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간단한 팔뚝살 빼는 운동으로 '전지현 팔뚝'으로 변신해 보자.
먼저 팔뚝살 빼는 운동인 에어 트레드밀은 양손 모두 주먹을 쥐고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뒤 팔을 구부리고 발은 뛰는 운동이다. 또 플로어 태권도는 무릎을 구부려 엎드린 뒤 오른쪽 팔꿈치를 잡아 당기듯 허리 옆에 붙인다. 팔꿈치를 펴면서 팔을 뒤로 쭉 뻗은 뒤 그 팔을 다시 접어 허리 옆에 팔꿈치를 붙힌다. 오른손으로 바닥을 짚은 뒤 반대쪽 팔도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에어 트레드밀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와 가슴을 편 뒤, 주먹을 말아 쥐고, 팔꿈치 근육을 조이면서 팔뚝을 구부리는 것으로 양쪽을 번갈아 수축하고 이완시킨다는 느낌으로 움직여야 한다.
플로어 태권도는 무릎을 구부려 엎드린 후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오른팔 팔꿈치를 잡아당기듯이 허리 옆에 붙이고, 팔꿈치를 펴면서 팔을 뒤로 쭉 뻗는다. 뻗었던 팔을 다시 접어 팔꿈치를 허리 옆에 붙여 오른손으로 다시 바닥을 짚는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스탠딩 슬레드는 다리를 어깨 넓이고 벌린 후 무릎을 구부린다.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다시 두 팔을 뒤로 뻗은 뒤 반동을 이용해 팔을 앞으로 원위치 시킨다.
전문가들은 한 운동에 1분 씩, 세가지 운동을 연결해 5번을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