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의 세번째 OST '서치(Such)'가 20일(자정) 공개 후 음원 사이트 정상을 차지했다.
러브홀릭 강현민과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서치(Such)'는 20일 오전 8시 기준, 엠넷 등 주요 사이트 1위와 올레뮤직 2위, 네이버뮤직 9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며, '치인트' OST 열풍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서치(Such)'는 '인형의꿈', '그대만 있다면', '화분' 등 명품 발라드를 탄생시킨 러브홀릭의 리더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강현민과 감성 밴드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의기투합한 곡으로, 강현민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미성의 보컬에 조현아의 애절한 저음이 어우러진 노래다.
이번 '치인트' OST '서치(Such)'의 1위 등극은 이례적인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주로 인디 뮤지션으로만 이루어진 '치인트' OST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아이돌과 메이저 가수 위주로 재편된 음원시장의 상황에서 드라마만큼 통통 튀면서도 감성적인 OST들도 대중들에게 크게 사랑 받고 있음을 반증한다.
이 곡은 주인공들의 러브 라인을 암시하듯 사랑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만한 복잡 미묘한 감정을 가사에 담아 극중에서 삽입될때마다 시청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던 곡이다.
강현민과 조현아가 함께해 '치인트'의 감성을 폭발시킨 어쿠스틱 발라드 '서치(Such)'를 들은 누리꾼들은 "나오길 너무나 기다렸어요. 강현민과 조현아의 조합이라니 감사합니다", "노래가 맘을 후벼파네요", "공개되는 치인트 OST마다 꿀이 흐르네" 등의 반응으로 호평했다.
'치인트'의 OST는 '치즈인더트랩'(스무살), '어쩌면 좋아'(우주히피), '아이 엠 러브'(티어라이너 feat.요조), '아인퓔룽'(티어라이너), '서치'(강현민 feat.조현아), '말없는 슬픔'(사람또사람)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에서 선전함과 동시에 SNS에서도 자주 회자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치인트'는 공유, 윤은혜 주연 '커피 프린스 1호점' 등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정평이 난 이윤정 감독이 연출을 맡아 로맨스 속에 긴장감 넘치는 심리극을 끼워 넣어 '로맨스릴러'라는 신 장르를 표방한 작품으로, 방송 6회 만에 연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한편, 박해진, 김고은, 서강준, 이성경, 남주혁, 박민지 주연의 tvN 월화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