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영하 10도 아래로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코트보다 두툼한 패딩 아우터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패딩은 잘 못 연출하게 된다면 자신의 몸보다 커 보이면서 답답해 보일 수 있다.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맞게 패딩은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들을 위한 체형별 패딩 선택법을 참고해 세련된 패딩 아우터 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더 날씬하고 길게, 슬림라인 패딩
약간 통통한 체형이라면 밑으로 갈수록 퍼지는 A라인 패딩 아우터가 더욱 날씬해 보인다. 힙 라인을 가리면서 벨트로 허리라인을 강조해주는 벨트형 패딩 아우터는 슬림한 라인을 살려준다. 날씬한 허리 라인은 강조하고 긴 기장으로 하체를 커버해준다면 날씬해보이는 슬림 패딩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부츠, 스키니진을 매치하는 것도 보다 슬림해 보이는 팁 중 하나이다.
▲키가 크고 마른 체형, 코트형 패딩으로 시크하게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이라면 어떠한 아이템을 선택해도 잘 어울린다. 체형의 장점을 살려 시크한 느낌을 주고싶다면 울 소재의 패딩 코트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일자로 떨어지는 심플한 라인의 패딩 코트에 스키니한 팬츠, 스니커즈 혹은 앵클 부츠를 매치해준다면 시크하면서도 체형의 장점을 잘 살린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너무 짧은 패딩은 추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힙을 덮는 무릎 위 기장의 패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르거나 보통 체형, 미디 기장의 패딩으로 활동적이게!
마르거나 보통 체형 역시 어떠한 패딩을 선택해도 잘 어울리겠지만, 미디 길이의 패딩을 선택한다면 활동적이면서도 슬림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평소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직선 라인으로 떨어지는 점퍼형 패딩 점퍼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슬림한 다트라인이 들어간 패딩을 선택하는 것을 좋다.(사진=케네스콜, 다니엘 에스떼)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