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기차표 예매, 지역별 예매시간 언제? '예매전쟁 치열'

입력 2016-01-19 09:56


설날 기차표 예매 코페일 기차표 예매 고속버스 예매

설날 기차표 예매, 지역별 예매시간 언제? '예매전쟁 치열'

설날 기차표 예매, 고속버스 예매가 시작됐다.

19일 코레일에 따르면 설날 열차승차권을 오늘부터 내일(20일)까지 이틀간 코레일 예매 전용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할 수 있다. 코레일톡·철도고객센터(ARS포함)·자동발매기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19일은 경부, 경전, 경북, 대구, 충북, 경의, 경원, 동해, 동해남부선을 예매할 수 있다. 20일은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다.(1회당 6매 이내, 가족석 1세트는 4매로 산정)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 창구와 판매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예매가 가능하다. 코레일톡, 철도고객센터(ARS 포함), 자동발매기에서는 구입할 수 없다.

예약한 승차권은 21일(목) 10시부터 24일(일) 24시까지 결제해야 한다. 이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된다.

이와 함께 한국스마트카드가 운영하는 ‘고속버스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지난 13일부터 고속버스 승차권 모바일 예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승차권을 결제 및 발권할 수 있고 좌석 지정까지 가능하다. 또한 전국 150여개 고속버스 왕복노선을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설날 기차표 예매, 지역별 예매시간 언제? '예매전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