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필요 서류, 민원24에서 공짜로 받아볼까

입력 2016-01-18 09:18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오픈과 함께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 창구가 개설됐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개설한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등 증빙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아 수수료도 절약하면서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을 준비 할 수 있다.

한편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접속하면 작년 한 해 동안의 지출액 가운데 의료비·보험료·주택자금 등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해당하는 13개 항목 증명자료를 전자문서로 내려받거나 출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