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단계'
안면홍조가 온라인에서 관심을 모은다.
안면홍조란 얼굴이나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면서 열감이 나타나고 전신으로 퍼져나가는 증상을 뜻한다.
안면홍조는 폐경기에 흔히 나타나며 폐경 여성의 2/3 이상이 경험하게 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안면홍조 예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건강식, 콩류, 비타민E 섭취 등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면홍조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관리가 중요하다. 술을 자주 마시거나 운동을 심하게 해선 안 된다.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사우나, 찜질방에서 오래 머무는 것도 자제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자극적인 세안과 무리한 각질 제거 역시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배우 조여정의 세안법이 새삼 눈길을 끈다.
조여정은 과거 온스타일 '겟잇뷰티' 에 출연해 자신만의 동안 피부 관리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조여정은 물 마시는 방법을 포함해 자신만의 수분관리법인 '2.4.2.4 법칙'을 공개했다.
조여정은 "평소 피부가 건조한 편" 이라며 하루 2L의 물 마시는 방법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고 비법을 전수했다..
수분크림은 4초간 두드려서 흡수시키고, 2분간 페이스 마사지를 한다는 세세한 피부 관리 노하우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조여정은 4시간 간격으로 수분크림을 덧발라 피부를 생기있고 탱탱하게 만든다고 밝혔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