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도시락 효과…CU 도시락 매출 3배 뛰어

입력 2016-01-15 10:48


'CU(씨유)'의 전체 도시락 매출이 지난 달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 효과로 1년 전보다 3배 뛰었습니다.

CU는 올 들어 1월 1일부터 약 보름간 CU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85%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CU 백종원 도시락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216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정훈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 도시락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도시락이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체 도시락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며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도시락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올해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2배 이상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