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볼 당청금 1조 8천억 원, 실감나게 체험해보기

입력 2016-01-14 21:53
수정 2016-01-29 17:41
<p align="center">    </p><p>경악할 만한 확률과 숫자로 전 세계를 들썩이게 했던 파워볼 광풍이 드디어 막을 내렸다. 사상 최대의 당첨금으로 미국 전역을 설레게 한 이번 파워볼 당첨 금액은 무려 15억 달러. 한화로 1조 8천억 원이다. 당첨될 확률이 미국 전체 인구 중에서 한 명을 뽑았을 때 그게 오바마 미국 대통령일 확률과 맞먹었다고 하니 당첨자에겐 그야말로 하늘이 내린 선물이다.

그 금액이 도대체 실감이 안 난다고? 얼마 전 인터넷 업계에서 이루어진 M&A(인수합병) 중 최대 규모로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카카오의 멜론 인수 금액이 1조 8700억 원이다. 그래도 감이 잘 안 올지도 모르는 당신을 위한 친절한 설명. 말 그대로 당첨금 총액 자체를 재미로 비교해 보는 거니 세금은 왜 안 빼느냐고 진지해지기 말기.

#라면 </p><p align="center"> </p><p>"라면 한 봉지가 왜 이렇게 비싸"라고 투덜대게 하는 프리미엄 라면. 파워볼 당첨금을 체감해보고 싶다면 이 정도 가격은 되어야 한다. 개 당 1500원으로 계산한다면 당첨금으로 프리미엄 라면을 대략 12억 봉지 살 수 있다. 통 크게 인도 총인구에 버금가는 사람들에게 라면 한 그릇을 대접할 수 있다. 혼자 삼시 세끼 라면만 먹는다 해도 4억 일, 111만 년이 걸린다.

#최저 시급</p><p align="center"> <p>2016년 대한민국의 법정 최저 시급은 6,030원이다. 1조 8천억 원을 벌기 위해서는 대략 3억 시간을 일해야 한다. 더 실감나게 표현하면 34722년을 일하면 벌 수 있는 금액이다. 3만 년 전이면 구석기 시대로 인류가 매머드와 사이좋게 들판을 뛰어다니던 시기. 아, 물론 쉬지 않고 일해야 벌 수 있다는 건 잊지 말도록 하자.

#슈퍼카

</p><p align="center"> <p>남자라면 다들 꿈꾸는 드림카 하나 정도는 있을 것이다. 축구선수 호날두의 애마로 유명한 부가티 베이런의 가격은 대당 30억 원. 파워볼 당첨금으로 무려 600대를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p><p align="center"> <p>작년 말 대한민국 아파트 분양가 기록을 갈아치운 부산 '해운대 엘시티 더샵' 펜트하우스는 평당 7천만 원으로 총 68억 원의 분양가를 기록했다. 1조 8천억 원은 대한민국에서 제일 비싼 아파트 264채를 분양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할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개런티</p><p align="center"> <p>할리우드 최고의 섹시스타 제니퍼 로렌스의 편 당 최고 출연료는 2000만 불(한화 약 250억 원). 당첨금으로 제니퍼 로렌스 급의 여배우 72명을 한 번에 섭외할 수 있다. 주연부터 엑스트라까지 모두 초호화 캐스팅으로 하면 되겠다. 장르는 내 맘대로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