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스포츠업계 이색 콜라보레이션 '주목'

입력 2016-01-14 09:22


최근 아웃도어‧스포츠업계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와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 웹툰과 같은 인기 콘텐츠와의 협업은 물론이고 아티스트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그 양상도 다양하다.

#밀레, 영화 '히말라야' 제작 지원하며 스페셜 에디션 '프로메테우스 다운'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기술 고문이자 홍보 대사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실화를 다룬 영화 '히말라야'를 제작지원하며 이를 기념하는 스페셜 에디션 '프로메테우스 다운'을 선보였다. 프로메테우스 다운은 개봉 전 선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배우 황정민을 비롯해 정우, 김인권, 라미란이 직접 착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프로메테우스 다운은 극한 환경에서 인간 한계에 도전하는 산악인들이 착용하는 제품으로 등장하는 만큼, 극지방 탐험이나 원정 등반용 다운재킷에 주로 사용되는 박스월(Box Wall) 공법을 적용했다.

#센터폴, 인기 웹툰 작가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브랜드 캠페인 유머러스하게 전달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은 네이버 대표 인기 웹툰 '복학왕'의 작가 기안84와 '외모 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과 협업해 웹툰 '우기명X박형석의 특별한 콜라보, 아웃고잉 마인드 번외편'을 공개해 큰 이슈를 모았다. 기안84와 박태준 작가의 첫 합작품인 이번 웹툰은 센터폴이 지난 10월 공개한 바 있는 바이럴 영상의 웹툰 버전으로, 추남에 왕따인 고등학생 박형식과 우기명이 단체 소풍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센터폴의 '인터라켄' 다운을 착용하고 달라진 일상을 경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네파, YG 남성그룹 '아이콘'과 리미티드 에디션 다운 선보여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도 YG 남성그룹 아이콘(iKON)과 컬래버레이션해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2종, '네파X아이콘 보머다운'과 '네파X아이콘 야상다운'을 출시했다. 특히, 네파X아이콘 보머다운 여성용 3천 벌은 내피에 아이콘 각 멤버가 팔을 벌려 포옹하고 있는 포즈를 새긴 포옹패딩으로 선보였다. 이는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 감사의 뜻으로 패딩을 전달하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 기념 제품으로,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따뜻한 세상을 위한 포옹'이란 의미를 담아 출시한다.

#푸마 '리한나'와 함께한 푸마 크리퍼 신모델 출시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리한나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푸마 크리퍼(PUMA Creeper)'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였다. 푸마 크리퍼는 푸마의 새로운 여성 라인 크레이티브 디렉터이자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세계적인 팝스타 리한나가 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탄생한 모델로, 70-8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푸마의 아이콘 제품 '푸마 스웨이드'를 리한나 만의 독창성으로 재해석한 결과물이다.

#아디다스,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와 토털 컬렉션 발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함께 처음으로 의류 라인까지 포함된 토털 컬렉션 '이지 시즌 1(YEEZY SEASON 1)'을 전세계 동시 발매했다. 이지 시즌1의 남성 컬렉션은 캔버스 패치 스웨터, 카무플라주 파카, 인조 퍼 트리밍의 롱 파카 등 칸예 웨스트만의 스타일리시함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