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겨울 방학 특급 공부비법 (사진 = KBS)
오늘(11일) 방송되는 KBS2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겨울방학 특집으로 2016년 수능 만점자를 비롯해 명문대 간 수재들로부터 방학을 활용하는 ‘특급 공부비법’을 파헤칠 예정이다.
잘 사용하면 약,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될 수도 있는 중요한 시기, 겨울 방학. 과연 공부에 일가견 있는 수재들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까.
자식 명문대 보낸 부모들이 힘주어 말하는 ’겨울 방학, 부모 역할’부터 수재들이 입 모아 말하는 “놀 땐 놀아라” 법칙(?), 그리고 그 누구에게도 가르쳐 주지 않은, 성적 향상을 위한 겨울방학 활용 노하우까지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모두 공개한다.
이어 <세제 정량의 비밀> 편에서는 빨래할 때 가장 적당한 세제 양을 알아보기 위해 제작진이 직접 실험에 나섰다. 세제 정량, 정량보다 조금 적은 양, 그리고 많은 양으로 각각 세탁해본 후 빨래의 세척 상태와 잔여 세제 양을 확인해봤는데 실험 결과 정량보다 적은 양으로도 빨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과연 세제 정량의 비밀은?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이 겨울방학 특집으로 준비한 <수재들의 공부 비법>, <목숨을 위협하는 OO>, <세제 정량의 비밀>, <세상을 바꾸는 기적>편은 오늘(11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