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신년 새해가 환하게 밝은 2016년 1월1주차 화장품 신상 시장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의 기초를 단단히 할 수 있는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앰플, 세럼, 크림, 마스크팩까지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과 더불어 베스트셀러 제품들의 충분한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버전 제품들도 선보여졌다.
#기초스킨케어 '대용량으로 수분감 충만하게'
스킨푸드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스킨푸드의 스테디 셀러 제품인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을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했다.이번 엗디션은 기존 120ml에서 260ml로 용량이 2배 이상 커졌으며, 함께 증정되는 첫세럼 전용 화장솜 역시 60매에서 120매 증정으로 늘어났다. 지난해 8월 업그레이드 출시된'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는 기존 제품에 비해 블랙슈가추출물을 2배 함유했다.
키엘은 배우 이혜영과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수퍼 스마트 크림 한정판을 선보였다.이혜영과 키엘이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그녀가 직접 그린 작품이 디자인된 '수퍼 스마트 크림' 특별 한정판과, 키엘 제품을 구매하고 기부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 '동안 거울'을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수퍼 스마트 크림은 리프팅•탄력•주름•피부결•보습의 5가지 노화 고민을 한번에 케어 해주는 키엘의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A.H.C는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A.H.C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눈가뿐 아니라 집중 케어가 필요한 얼굴, 목 전체에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으로, 최근 누적 판매량 1,600만 개를 기록하며 '국민 아이크림'의 명성을 얻은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시즌4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기존 제품의 장점은 살리되 기술력 및 성분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강력하고 즉각적인 토탈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함유된 전체 성분에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을 적용해 더욱 작아진 미세한 입자들이 피부에 더 빠르고 더 깊게 흡수된다.
▲ 상단 왼쪽부터)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 키엘 '수퍼 스마트 크림 한정판', A.H.C '더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LG생활건강 '후 공진향: 미 리미티드 에디션',메디힐 '크리미 세럼 마스크 4종' , 라비오뜨 '어린잎 핸드크림 라인'
LG생활건강은 새해를 맞아'후 공진향: 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미 투웨이 케익 팩트 ▲미 컬러팩트 ▲미 궁중 립밤으로 구성됐으며, 피부 본연의 빛과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동안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후의 대표 아이크림인 '공진향 기앤진 아이크림'과 '진율향 진율 아이크림'은 기존 대비 250% 증량된 50ml 대용량으로, 각각 '공진향 기앤진 아이크림 리미티드 에디션'과 '진율향 진율 아이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이 동시 출시된다.
마스크 팩 전문 메디힐은 크리미 세럼 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수분 단백질이 피부를 철벽 방어하는 디:엔에이(D:NA) 프로아틴 마스크, 하얀 단백질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알:엔에이(R:NA) 프로아틴 마스크, 순한 단백질이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 에이:피이(A:PE) 프로아틴 마스크, 영양 단백질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피:이피(P:EP) 프로아틴 마스크 총 4종으로 출시 됐다.
특히 디펜스: 네이처 아쿠아링(Defense: Nature Aquaring)이라는 의미의 디:엔에이(D:NA) 프로아틴 마스크는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줘 물광 피부를 만들어준다. 히아루론산, 세라마이드 등의 보습 성분이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제품이다.
한편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만들어 줄 핸드크림도 출시됐다. 라비오뜨는 발아 7일 이내의 귀한 성분으로 만들어 청정성분 그대로의 어린잎 모양을 닮아 앙증맞은 패키지가 돋보이는 '어린잎 핸드크림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발아 7일 이내의 귀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어린잎 콤플렉스가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찬 바람으로 쉽게 거칠어지는 손 피부에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발라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어린아이의 손처럼 가꿔 주는 제품이다.
#베이스,색조 메이크업 '고보습' '지속력'
새해 첫주에 출시된 베이스, 색조 메이크업 신상품들은 건조한 겨울 환경에 맞춰 보습력과 매끈한 지속력을 갖췄다.
이니스프리는 오랜 시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앰플 인텐스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팀광 파운데이션'이라 불릴 만큼 보습 지속력이 뛰어난 고보습 파운데이션이다. 하루 종일 스팀케어 받은 듯 피부에 은은하게 빛나는 광채를 입혀주며,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한 앰플 인텐스 콤플렉스™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빛을 반사시켜 피부 속에서부터 빛나게 하는 블루밍 오일 성분이 함유됐다.
맥(MAC)에서 기존에'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를 선보였다.맥의 가장 아이코닉한 립 제품인 '총알 립스틱'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선보여 일명 ''총알 리퀴드 립스틱'이라는 애칭을 얻은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는 기존 립스틱 중 베스트 셀러 컬러를 벤치마크 한 레드, 오렌지, 핑크, 베이지 등 15종의 다양한 컬러로 선보여 연출하고자 하는 분위기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리퀴드 타입으로 선명한 컬러 발색은 그대로 표현해 주면서 바른 후에는 마치 파우더로 코팅한 듯 보송한 느낌으로 마무리 되어 립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립스틱 자국이 컵에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높은 지속력을 자랑한다.
▲ 상단 왼쪽부터) 이니스프리 '앰플 인텐스 파운데이션', 맥 '레트로 매트 리퀴드 립컬러', 아리따움 '볼륨업 오일틴트', 쏘내추럴 '다크니스 어웨이 브라이트닝 펜 퍼펙트 베이지'
아리따움은 '볼륨업 오일틴트'를 출시했다. 립밤을 바른 듯 촉촉하면서도 발색이 오래 지속되어 겨울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볼륨업 오일 틴트'는 사과 오일, 망고 오일, 살구 오일, 로즈힙 오일, 달맞이꽃 오일의 5가지 에센셜 오일을 배합해 립밤을 바른 듯 견고한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겨울 입술에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굴절율이 높은 에스테르 오일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볼륨감 넘치는 탱탱한 입술을 완성시켜준다. S자 모양의 오일 드롭 어플리케이터는 끝 부분에 내용물을 모아주어 풀발색 뿐 아니라 그라데이션 하기에도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쏘내추럴은 다크니스 어웨이 브라이트닝 펜의 '퍼펙트 베이지' 컬러를 새롭게 내놨다. 동양인 피부 톤에 잘 맞는 은은한 핑크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톤-업 핑크 컬러 외에 피부에 들뜸 없이 다크 스팟을 확실하게 커버해주는 퍼펙트 베이지 컬러가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풍부한 수분감으로 부드럽게 펴 발리며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끼이지 않아 하루 종일 화사하고 생기 있는 얼굴을 연출해주며, 특히 눈 밑 그늘 이외에도 얼굴의 푹 꺼진 부분, T존과 C존, 입술 주변에 사용하면 입체감 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