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조합+꿀케미에 반했다… 수지X백현 '드림', 음원 차트 올킬

입력 2016-01-07 10:37

미쓰에이(miss A) 수지와 엑소(EXO) 백현의 'Dream(드림)'의 달콤한 '케미'가 추운 겨울 음원 차트를 녹였다.

7일 자정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꿈의 콜라보' 수지와 백현의 '드림'이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압도적 듀엣 파워를 자랑했다.

'드림'은 이날 공개 직후 멜론, 지니,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1위에 올랐다. 함께 공개된 '드림'의 클럽 라이브 버전 역시 지니 2위, 엠넷 3위, 멜론 5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드림'은 따뜻한 재즈 선율과 함께 청아한 수지와 달콤한 백현의 보컬이 어우러져 꿈꾸듯 달콤한 사랑에 빠진 남녀의 마음을 낭만적으로 담아냈다.

그동안 트렌디한 음악과 최강의 퍼포먼스를 펼쳐온 두 아티스들은 이번 곡을 통해 재즈와 네오-소울 장르를 로맨틱하고도 조화롭게 소화해내면서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다는 분석이다.

'드림'은 국내 최고 프로듀서로 꼽히는 박근태와 미국과 유럽 기반의 프로덕션 '디자인 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드림'은 14일부터 싱글 앨범 형태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