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박문환 이사(샤프슈터)는 오는 16일 부산과 30일, 31일 ‘증시 대전 망(핵심유망주 대 공개)’ 강연회를 앞두고 글로벌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박 이사는 수년 전에 중동에서 향후 문제가 생긴다면 시아파 트라이앵글 지역에서 생길 것이라는 전망을 해드린 적이 있는데 결국 그렇게 되어버렸다며 동시에 어제 전 세계 적으로 주가가 폭락했다고 전했다.
이어 하필이면 같은 날 중국 시장에서 폭락이 나오는 바람에 세상 사람들이 모두 중국 증시를 원인으로 지목을 하고 있지만, 중국 제조업 지표가 약세를 보인 것이 하루 이틀이 아니고, 또한 지난 6월 중국 증시가 30나 폭락하는 과정에서 미국이 덩달아 하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이 시장에 전적으로 영향을 주었다고 볼 수 없다고 내다봤다.
박 이사는 주말에 사우디에서는 무려 47명의 시아파 인사를 공개처형 했다. 그 중에서 '셰이크 님르 바크르 알님르' 등 몇몇의 지도자들은 사우디 동부와 바레인 등의 시아파들이, 각 정부에서 분리해서 시아파의 왕국을 만들자는 주장을 해왔던 인물이라며 당분가 우리가 주시할 것은 3가지 요인으로 예멘의 전쟁이 재개될 것인지, IS의 확산이 재개될 것인지, 그리고 유가가 더 하락을 할 것인지의 여부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제TV는 매년 증시 대 전망 강연회를 실시하고 있지만, 이번 행사처럼 부산지역 대규모 개최 및 서울지역 이틀 릴레이 진행은 처음이다. 강연회는 와우넷 파트너 중 연간 베스트 선정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전국 5대 도시를 순회하며 16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대구 엑스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대전 레전드 호텔, 서울 코엑스 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의 경우 16일 오전 9시부터 벡스코 컨벤션센터 101호에서 이희진, 권태민, 민경무(민박사), 박문환(샤프슈터), 장동우, 출동해결반이 강사로 나선다.
대구는 1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엑스코 211호에서 최승욱, 전진호, 권정호, 박영호, 민경무(민박사)가 강의한다.
광주는 2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안병일, 나영호, 전진호, 장동우 파트너가, 대전은 25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레전드 호텔에서 김지훈, 전진호, 나영호, 임종혁 파트너가 강사로 나섰다.
서울은 30~31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코엑스 그렌드볼룸에서 진행되며 30일에는 한상춘, 이희진, 전진호, 김종철, 권태민, 최승욱, 출동해결반의 단독 강의로 31일에는 박문환(샤프슈터), 권태민, 이효근, 민경무, 김지훈, 권정호, 장동우, 나영호, 안병일, 박영호가 릴레이 강의로 실시한다.
이번 '2016 증시 대 전망' 강연회는 무료 참석 가능 하면 현장접수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각 장소 별로 상이하다. 참석자에게는 현장가입 시 파트너 방송 가입 특별 혜택이 주어지며 가격은 파트너 별로 차이가 있다.
강연회 참석 및 파트너 방송 가입 특별혜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