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기지이전 본격화, 강남생활권으로 탈바꿈 '역세권 소형아파트 분양'

입력 2015-12-29 13:30


2015년 12월 메이저급 역세권 소형아파트 분양이 시작되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각종 대형호재로 주목 받고 있는 경기도 평택, 그 중 최고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이 그 곳이다.

경기 평택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대규모 투자로 인해 부동산 투자가치는 타 지역보다 압도적으로 높다. 삼성전자가 이례적으로 약 100조를 투자해 기흥-화성-평택을 잇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라인을 만들겠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 중 경기도와 평택의 요청에 의해 15조 6000억 원을 조기투자 결정, 가동 시기를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수많은 직장인들의 바람인 직주근접은 이 곳에서도 하늘의 별따기다. 거주시설이 부족한 현실에 그나마 있는 거주시설도 노후화되어 입주를 머뭇거리고 있다.

반면, 2017년 삼성반도체가 조기 가동되는 시점과 입주예정연도가 같은 '꿈의 도시 두드림'은 매해 증가하는 1~2인 가구가 거주해도 충분한 공간으로 지어질 예정이라 많은 수요자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 또한 평택 진위에 약 60조를 투자하여 2017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처럼 미래가치가 보장된 경기 평택, 평택역 앞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꼼꼼한 디테일과 시대를 앞지르는 경쟁력을 가진 대도산업건설과 최고의 품질을 가진 한화L&C가 함께 만드는 대한민국 최고 명품 브랜드 메이저 소형주택 1호 '꿈의 도시 두드림'은 오픈 전부터 입소문을 들은 투자자들과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인기다.

한화L&C가 시공참여하며 한화L&C의 기술력이 담긴 소형주택이 탄생하는 것이다. 창호부터 가구, 마감재, 욕실타일, 상판, 등 거의 모든 자재들을 한화L&C에서 도맡아 진행할 계획이다.

전 세대에 제공되는 냉장고, 세탁기, 쿡탑, 후드 등 빌트인 품목들은 삼성전자 제품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럭셔리하고 스마트한 생활공간이 마련되는 것이다. 내부자재는 한화L&C의 최고급 인테리어 자재가 사용될 예정이며 기존의 소형주택과 차별화된 대형 평형대 아파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개인 금고'가 제공되고 시대에 발 맞춰 나가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가 제공된다. 획기적으로 수도세 절감에 도움이 되는 '센서형 절수페달'까지 갖춰져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고덕삼성전자의 대규모 고용창출에 따른 삼성직원들에게 안성맞춤 시스템이 갖춰져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역, AK플라자와 로데오거리 앞에 위치한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은 각종 금융기관, 영화관, 의료시설, 관공서들이 즐비한 곳에 위치하며 지하4층 ~ 지상 18층 규모로 자리 잡는다.

'평택역'은 올 1월 31일 기준 일 평균 기차여객까지 포함하여 4만 1000명이 이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는 만큼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있다.

올 11월 10일 평택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추가적으로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의 공급이 어려워지며 공사비까지 증가하여 분양가 인상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부동산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는 경기 평택 역세권 명품 브랜드 소형주택의 저렴한 분양가는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들은 "실투자금 3천만 원대부터 책정되며 향후 시세차익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메이저 생활주택 1호 '평택역 꿈의 도시 두드림'은 2015년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한 '대도산업건설'에서 시행하며, 소형주택 시공경력이 다양하고 우수한 '승윤종합건설'에서 시공한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건자재 전문기업인 한화L&C에서 시공 참여하여 품격을 높였으며 (구)대한주택보증공사가 새롭게 출범한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분양보증을 하여 투자의 안전성까지 더했다. 분양문의는 1877-9990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