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외식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은 안정적인 매출과 더불어 지속적이고 확실한 체인본사의 지원이 뒷받침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매장을 운영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장기화된 불경기로 인해 안정적인 매출에 대한 걱정은 계속되고 있고, 몰상식한 일부 체인본사의 행태들로 인해 선뜻 창업을 결심하기 힘든 것이 우리나라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의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가장 좋은 대안은 프랜차이즈 본사 스스로가 가맹점주를 처음 대면할 당시의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다가오는 2016년에 외식창업을 통해 보다 나은 창업성공을 꿈꾸고 있다면 객관적인 평가가 우수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예비창업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주목도가 높은 외식프랜차이즈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30년의 전통과 전문성을 자랑하는 갈비전문점 육당21이다. 육당21은 천안 직산에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서울의 상일동점, 월계점을 가맹점으로 오픈해 조용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참숯갈비전문브랜드다. 육당21은 올해에 최고의 외식메뉴로 재 평가된 '돼지갈비'를 주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고, 직영점은 물론 가맹점까지 오픈 후 단시간에 가족들의 외식장소,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갈비체인점 육당21이 직영점과 가맹점 일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대표적인 이유는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갈비의 맛에 있다. 갈비브랜드인 '날마다꿀갈비'를 시작으로 '육당', 육당의 프리미엄 버전인 '육당21'로 이어져 내려온 노하우와 맛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통성을 고수함과 동시에 꾸준히 진화했다.
참숯갈비브랜드 육당21은 또한 단순히 숯불갈비메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보다 완성도 높은 점심메뉴 구성으로 점심 손님까지 확보해 밤과 낮의 매출 폭을 최소화 했다.
고기집프랜차이즈 육당21의 관계자는 "당사가 추구하는 가치는 '행복'이다.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주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맛보는 음식에서 감동을 느껴야 한다고 본다. 누구나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맛이 가미된 메뉴를 구성했고, 이러한 메뉴 구성은 고스란히 가맹점의 수익으로 이어지고 있다. 육당21 본사에서는 보다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육가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유통단계를 최소화 함으로써 마진율 향상에 힘을 싣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육당21에서는 갈비창업, 고기집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점주를 위해 창업비용을 일체 받지 않고, 마진 없는 인테리어 비용을 통해 창업인들의 보다 실속 있는 창업을 돕고 있다. 육당21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창업문의는 대표번호 1577-7920 또는 홈페이지(http://yukdang21.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