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 와이즈노벨리아' 일부 부적격 및 회사보유 물량 노려볼 만
미국의 금리인상이 바로 한국은행의 금리인상으로 연결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에 따라 부동산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는 수그러들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 이주열 총재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경제동향간담회에서 "미국의 금리인상 이후 국제금융시장이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연준 금리 인상 등이 기준금리 결정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이것이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인상으로 바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며 "거시경제 상황과 금융안정 리스크를 동시에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한 관계자는 "한국은행 총재의 말에 따르면 당분간 금리 인상에 대한 압박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또한 사실상 제로 금리에 가깝기 때문에 금리가 인상된다 해도 부담이 크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 기회에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새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시행사나 시공사를 담보로 집단대출이 이뤄지기 때문에 금리인상과는 큰 상관이 없다"며 "당분간은 현재의 금리가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AK네트워크)가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선보이는 실속형 아파트 '청계와이즈노벨리아'가 최근 일부 부적격 및 회사보유 분에 한해 선착순 분양에 나섰다.
사업장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일부 계약자들이 미국의 기준 금리인상으로 지레 겁을 먹고 계약을 미뤄 안타까움이 컸다"며 "당분간 한국은행의 금리인상 예정도 없는 만큼 실수요자들이라면 서둘러 '청계와이즈 노벨리아'에 눈독을 들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계 와이즈노벨리아'는 사업지 주변이 뉴타운임에도 불구하고 동일 생활권 내에 들어선 새 아파트들의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로 책정됐고, 소형단지 및 희소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한신휴플러스(74㎡ 저층부)의 전세가가 3억8000만원~3억9500만원 선에 형성돼있는데 '청계 와이즈노벨리아'의 3.3㎡당 분양가는 1200만원대부터로 실제 전세가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분양단지의 분양가가(75㎡ 저층부 기준) 4억6800여만원인데 반해, '청계 와이즈노벨리아' 저층부의 경우 3억원대 중반, 기준층은 4억원 초반대로 책정되면서 차액까지 넘볼 수 있다 보니 프리미엄까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사업지 인근에 최근 분양된 단지의 경우 2000만~3000만원의 웃돈이 형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아파트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463-2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총 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59㎡ 22가구 ▲74㎡ 77가구 등 전 세대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단지와 바로 맞붙은 곳에 신답초교, 숭인중학교가 인근에는 동대문중학교가 위치하고, 서울시립대, 경희대, 한양대, 건국대 등 서울 상위권 대학교가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 집이 단지와 맞붙어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청량리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동대문 홈플러스, 경동시장, 청량리 청과물 도매시장, 마장축산물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청계천, 중랑천, 간데메공원, 약 2.5km에 달하는 산책로를 갖춘 배봉산, 답십리 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과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 1호선 및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청량리역 등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함은 물론, 청량리 버스 환승센터를 통해 서울 중심지 모든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내부순환도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서도 도심 및 시외로의 접근성이 탁월하고, 청량리~신내간 경전철 면목선(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아파트는 스마트라이프시스템을 통해 경제적인 삶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세대 내부 전등과 가스 일괄차단이 가능한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선보인다.
또한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주차장 등 공용시설 일부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의 에너지솔루션도 제공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17년 10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광진구 능동 255-4에 위치해있다. 문의는 02-453-8100 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