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이 기자] 추운 겨울철에는 운동량이 줄어들어 체력이 저하되기 쉽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이나 여행 등으로 몸이 피곤해지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무심코 지나치는 관절이나 장 건강과 생활 습관까지도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이에 식음료 업계는 연령별 겨울철 건강 관리에 적합한 제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 겨울철 부모님 관절은 내가 지킨다
겨울철 외출 시에는 몸을 움츠리거나 빙판길 위에서 넘어지지 않기 위해 온몸에 힘을 주고 걷는 만큼 관절 질환의 가능성이 커진다. 특히 관절이 약해지기 쉬운 중장년층은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 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연어를 많이 섭취해 관절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트리의 오트리 베리넛츠티는 렌틸콩, 퀴노아는 물론 귀리, 땅콩, 호두, 해바라기씨, 크렌베리 등 영양균형을 생각한 곡물들이 들어 있으며 오도독 씹히는 즐거움으로 저작운동 활성화를 통해 소화 걱정 없이 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특히 20g 한 봉 단위씩 이지컷 형태로 나와 뜨거운 물과 컵만 있으면 일반 커피믹스처럼 간편하게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아침식사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동원산업의 동원연어 핫 스모크 3종은 프리미엄 등급의 고급 연어를 북유럽 정통 방식으로 훈연한 냉장 훈제연어다. 칠레산 연어의 4개 등급 중에서 가장 높은 '프리미엄' 등급만을 선별해 만들었으며 훈연 과정에서 연어가 알맞게 익혀져 전자레인지로 1분만 데우면 간단한 밥 반찬은 물론이고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 페퍼, 스트립 데리야끼 3종으로 구성됐다.
▲ 겨울철 직장인들의 말 못 할 고민, 간편 아침 식사로 해결
하루종일 앉아서 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의 고민 중 하나는 변비다. 특히 겨울철에는 운동량이 줄어들고 신체 기관이 위축되기 때문에 변비가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연말연시에는 모임이나 회식 시에 섭취하는 음식에 비해 적게 움직이기 때문에 장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겨울철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시거나 유산균이 다량 함유된 제품으로 아침 식사를 대신해주는 것이 좋다.
일동후디스의 마시는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은 250mL의 1A 등급 저지방 우유를 1.6배 그대로 농축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마시는 농후 발효유다. 항헬리코박터와 면역조절기능에서 특허를 받은 유산균을 비롯해 1500억 마리의 生유산균을 담았고 안정제 등 인공 첨가물은 전혀 없다. 스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우유 소화가 힘든 이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어 아침식사 또는 영양 간식으로도 좋다. 레드자몽, 새콤한 레몬라임 등 총 3종이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요거트 2종은 액티비아 본연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들어 있어 장운동에 도움을 준다. '액티레귤라리스ⓡ'는 전 세계적으로 액티비아 제품에만 독점으로 사용되고 있는 비피더스 유산균으로 위산과 담즙산에도 쉽게 죽지 않고 끝까지 장에 도달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액티비아 요거트는 액티비아 레몬 플레인과 액티비아 원더 베리로 구성됐다.
▲운동량 적은 겨울철에도 우리 아이 키는 '무럭무럭'
성장기 아동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에 운동량과 일조량이 줄어들어 생활 습관이 불규칙해지기 쉽다. 겨울철에도 자녀의 성장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을 갖춘 식품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유업은 어린이 유산균 음료 헬로엔요를 리뉴얼해 내놨다. 헬로엔요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6종 멀티 비타민과 칼슘이 하루 권장량의 15% 이상 함유된 유산균 음료로 리뉴얼을 통해 기존 대비 당함량을 1000mg 줄이고 상큼한 맛을 강화했다. 리뉴얼된 헬로엔요는 에버랜드와 캐릭터 사용 협약을 맺고 어린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랜드의 대표 캐릭터인 '레니', '라라'를 모델로 디자인했다.
베베쿡 어린이 볶음밥 3종은 베베쿡 전문 영양사의 노하우를 담아 아이 기준에 맞게 식재료의 크기를 조절하고 나트륨의 함량도 확실하게 낮춘 아이 전용 볶음밥이다. 식약처로부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지정을 받은 전문생산시설에서 조리했기 때문에 믿을 수 있으며, 한창 커야하는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고려해서 슈퍼곡물을 함유했다. 새우와 렌틸콩, 베이컨과 퀴노아, 닭가슴살과 병아리콩 3종으로 구성됐다.
▲ 가족처럼 소중한 반려동물도 겨울철 건강에 신경 써야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산책을 자주 하지 못하는 만큼 반려동물도 체중이 증가하거나 체력이 저하되기 쉽기 때문에 무엇보다 적절한 식단을 급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체중이 되면 관절은 물론 심장, 혈관 질병으로도 이어지기 쉬워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네슬레 퓨리나 프로플랜의 웨이트 매니지먼트는 운동이 부족하거나 간식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반려견, 중성화 수술 이후에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한 반려견의 이상적인 체중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열량과 지방 함량이 낮을 뿐 아니라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하는 특별한 영양 배합으로 반려견의 체중 증가 방지에 도움을 준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순살 닭고기의 단백질 함유로 체중 감소 중에도 근육량은 유지시켜줘 건강한 체중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천연 글루코사민이 들어 있어 반려견의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생후 24개월 이후 급여 가능.
프로플랜의 실내 반려묘용 제품도 반려묘의 체중 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져 있다.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반려묘는 운동량이 적어 체중이 늘어나기 쉬우며 이는 비뇨기계 질병으로 이어지기 쉽다. 프로플랜 실내 반려묘용 제품은 단백질 대 지방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반려묘의 체중 관리는 물론 천연 치커리에서 추출한 프리바이오틱 섬유소 함유로 헤어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