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아봐' 금요일 밤 예능 시청률 1위 (사진 = KBS)
KBS 2 '나를 돌아봐'가 정규편성 된 지 22회 만에 정글의 법칙을 누르고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2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5일 방송된 KBS2 '나를 돌아봐'는 전국기준 13.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8일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8.0%보다 무려 5.4%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이로써 KBS2 '나를 돌아봐'는 150주 연속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던 SBS '정글의 법칙'의 연속 기록을 깨고 금요일 밤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송된 KBS2 '나를 돌아봐'에서는 63년 동안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송해와 그의 아내를 위해 '나를 돌아봐' 출연자들이 준비한 최초 결혼식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89세 나이에 새 신랑이 된 송해는 직접 쓴 손 편지를 읽으며 아내에게 사랑을 고백하던 도중 오열해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또한, '나를 돌아봐' 멤버들이 합세해 선보인 축가는 감동은 물론 웃음까지 더해져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며 호평을 받았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은 12.6%의 시청률로 2위를 차지했고 MBC '능력자들'은 6.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KBS2 자아성찰 리얼리티 '나를 돌아봐'는 내가 했던 행동을 똑같이 겪어보며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