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날개기자단’ 1기가 23일(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해단식을 갖고 지난 5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날개기자단은 평소 중소기업에 관심이 많고 SNS와 블로그 활용이 적극적인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들로 선발됐으며, 활동기간 동안 온라인상에서 중소기업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와 정책을 소개해 왔습니다.
이들은 중소기업의 우수제품들을 사용하고 제품 사용 후기 기사를 발행하고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해 활동기간 동안 35명의 기자단이 총 600여 건에 달하는 기사와 콘텐츠를 발행하여 중소기업 제품 홍보에 기여했습니다.
이날 해단식은 지난 5개월간 활동한 기자단의 취재활동과 우수기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이어 수료증(35명)과 우수기자상(3명)을 수여하며 그간의 활동을 정리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관계자는 "기자단이 5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학업과 기자단 활동을 병행하며 깊은 관심과 열정으로 함께 해준 기자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경험이 기자단에게도 많은 깨달음과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날개기자단 2기를 2016년 3월부터 모집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