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부츠의 계절이 겨울! 바이로라 '큐레이션 서비스'로 스타일리쉬하게~

입력 2015-12-22 17:09
오서희 슈즈 디자이너의 수제화 브랜드 '바이로라', 맞춤형 구두 제안해



날씨가 추워지기만을 기다려왔다. 드디어 신발장 속에 고이 모셔둔 롱부츠를 꺼낼 때가 온 것이다. 롱부츠는 스커트나 스키니진 등에 모두 무난하게 어울리는 것은 물론, 종아리를 따뜻하게 커버해주는 기특함으로 패션 피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표적인 겨울 슈즈 아이템이다.

무난하게 어울리는 롱부츠를 찾는다면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5~7cm 힐의 심플한 블랙 롱부츠가 좋다. 올해는 스웨이드, 소가죽, 에나멜 등 특별한 소재는 물론 컬러나 굽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신상 롱부츠가 속속 출시되고 있는 만큼, 좀 더 특별한 디자인의 롱부츠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하지만 고르는 재미가 쏠쏠한 롱부츠 쇼핑에도 한 가지 난관이 있다. 바로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이 그것. 이에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바이로라(by LAURA www.bylaura.com)에서는 슈즈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고민 해결을 돕고 있다.

바이로라에서는 오서희 대표가 구두를 구매하기에 앞서 많은 고민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직접 발 모양, 취향, 요청사항 등을 고려해 고객 한 명 한 명을 위한 디자인을 제안하는 맞춤 상담 서비스인 '슈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두 전문가인 오서희 슈즈 디자이너가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사이즈는 물론 디자인 선택까지 완벽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오서희 디자이너는 “스틸레토힐, 플랫슈즈 등 모든 구두 쇼핑이 그러하지만 특히 롱부츠의 경우 발볼, 발등, 발목, 종아리, 다리길이 등 사이즈 선택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이 크다. 바이로라의 1:1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성공적인 롱부츠 쇼핑을 진행할 수 있다”며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고, 원하는 경우 트렌디한 스타일이나 고객의 개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개별 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로라의 슈즈 큐레이션 서비스는 회원가입자에 한해 예약제로 제공되며, 고객 편의에 맞춰 전화 또는 메신저 등 다양한 형태로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 후에는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슈즈 선택 및 제작이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맞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