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예은 기자]10년 공부가 도로아미타불되는 '묵언수행자 영어'의 해결책을 EBS '리얼리티 영어'에서 찾아본다.
초등학교에서 대학교까지 엄청난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해봤자, 막상 외국인 앞에서는 ‘묵언수행자’가 되고 마는 현실 속 고민에서 시작된 '리얼리티 영어'에는 탤런트 양금석, 소리꾼 김용우, 전방위 아티스트 웁쓰양이 출연한다.
예능과 드라마를 평정한 탤런트 양금석은 바쁜 스케줄에 쫓기다보니 영어공부할 시간이 없었지만 아직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은 출연자다. 또 이 시대를 대표하는 소리꾼 김용우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대를 나오고, 일 년에 반은 외국에서 공연을 하지만 정작 영어로 자기 소개하는 것조차 어려워한다.
마지막으로 '멍때리기 대회' 창시자이자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를 외치는 전방위아티스트 웁쓰양은 멍때리기 대회로 세계 정복을 꿈꾸지만 영어를 듣기만 해도 멍해지는 게 문제다.
이 세 명 앞에 나타난 구세주 내바다 로즈가 등장한다. 영어가 꼭 필요하지만, 영어가 까마득한 절벽으로 느껴지는 영어초보자 세 명과 내바다가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벌이는 영어 극복 미션이 주된 내용이다.
방송은 덤으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애들레이드의 숨겨진 명소를 공개한다. 애들레이드 사람들이 꼽는 애들레이드의 Amazing Spot과 여행자들이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꼽는 캥거루 섬에서 시작되는 자존심을 건 영어 미션이 흥미를 끌 예정이다.
EBS 1TV에서 12월 24일 목요일 오후 9시50분 방송되며, EBS 2TV에서는 26일과 1월 2일 오후 8시 방송된다.
yeeune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