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여성들에게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무리 메이크업이 잘 되더라도 헤어스타일이 이상하면 완벽하지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아무리 예쁘더라도 메이크업이 잘 안 돼 있으면 예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처럼 화장을 하지는 못합니다. 메이크업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이 어떤 것인지도 알지 못하는 여성들은 생각 외로 많습니다.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이제 '메이크업AtoZ'를 통해 완벽한 메이크 오버를 위한, 개인별로 맞는 헤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솔루션을 함께 내려줍니다.
▲ 모델 체크
모델은 전체적으로 건조하면서 노란기의 얼굴톤을 가지고 있네요. 또한 코를 중심으로 붉은 홍조 부분과 코 주변 모공이 부각돼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모공을 보완할 수 있는 커버메이크업이 중요합니다. 모델은 눈매 라인이 끝으로 길게 나와 있으며 왼쪽 눈썹의 산이 위로 좀 더 솟아나 있습니다.
▲ 베스트 팁
모델은 코 주변 모공을 커버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코 주변 모공이 큰편이고 모공이 넓은 부위에는 유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펄이 있는 프라이머로 커버를 할 겁니다. 이후 파우더로 모공 주변을 꼼꼼하게 밀탁시켜 발라주겠습니다. 모공 주변에 유분이 많이 때문에 베이스가 금방 없어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프라이머로 커버한 후 라텍스로 최대한 얇게 펴 촘촘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은 아이메이크업을 할 때 라인이 조금만 두꺼워지면 위 눈꺼풀이 찍힐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그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속눈썹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한 후 길이감이 있는 걸로 포인트를 주겠습니다. 모델의 눈매는 앞쪽은 쌍커풀이 얇고 뒷쪽으로는 굵어지기 때문에 눈매 끝 부분을 좀 더 두껍게 만들어 앞과 끝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만들겠습니다.
▲ 메이크업 A to Z
① 펄감이 있는 프라이머로 큰 모공주변을 최대한 얇게 밀착시켜 발라줍니다.
② 쉬머와 핑크톤 파운데이션을 섞어 피부에 발라 줍니다.(노란기와 홍조를 잡아줍니다)
③ 브러시로 얇게 펴 밀착시켜줍니다.
④ 크림치크로 홍조 부분을 다시 한 번 발라줍니다.
① 섀딩으로 음영감을 살려줍니다.
② 눈썹을 정리해줍니다.(모델은 눈썹의 산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균형을 맞춰줍니다)
③ 핑크컬러의 립으로 입술을 그려 줍니다.
① 뷰러로 눈썹을 올려줍니다.
② 눈 밑에 섀도를 발라 눈을 더 또렷하게 만들어 줍니다.(최대한 얇고 자연스럽게 그려줍니다)
③ 눈 매 앞과 끝부분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④ 섀딩으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라뮤제 윤진 부원장은 "모델은 노란기의 피부톤과 코 주변의 모공, 홍조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펄감이 있는 프라이머를 이용해 모공주변을 꼼꼼하게 발라준 후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주었습니다. 또한 눈썹의 균형이 맞지 않아 양쪽 눈썹을 정리하고 눈매의 앞과 끝 부분의 라인을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ryu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