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올해 가뭄을 계기로 국민들에게 물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고, 물절약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물절약 심볼마크'디자인 공모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물절약 심볼마크는 안전운전 캠페인 마크, 에너지 절약 마크와 같이 물 절약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물절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단위)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 작품은 2016년 1월 6일부터 20일까지 물절약 심볼마크 운영사무국(Kwatercontest@all-f.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예정입니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 심사와 공개 선호도 조사를 통해 대상 1개, 최수우상 1개를 시상할 예정입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심볼 마크를 향후 공익목적으로 국민 물절약 운동 및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