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페리페라 김소현
겨울 한복판, 크리스마스를 일주여일 앞둔 12월 3주차 화장품 신상품 시장에는 매서운 추위와 건조한 날씨 속에서도 강력한 보습력을 바탕으로 한 오일, 크림류의 기초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뤘다.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강렬한 메이크업 라이은 물론 따듯함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들도 눈에 띈다.
#기초스킨케어 '한겨울 촉촉한 피부결을 지켜라'
SK-II는 내년 1월, 첫 신제품으로 황금비율로 완성된 SK-II '미라클 오일'을 출시했다. 오일과 피테라™가 61.8 대 38.2 의 황금비율로 이루어져, 강력한 보습과 건강하게 빛나는 윤기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오일과 피테라™의 두 성분이 가장 알맞은 비율로 구성되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본연의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내부 임상 실험 결과, 오일과 피테라™가 황금비율로 만났을 때 순수한 오일보다 발림성이 좋을 뿐 아니라, 보습과 윤기에 있어서도 확실히 더 뛰어난 효과를 나타냈다.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는 피부 세포 상태를 최적화해 밸런스가 조화로운 맑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세니떼 폴리네시안 인텐시브 크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니떼 폴리네시안 인텐시브 크림은 핵심성분인 티아레 플라워, 마누카 허니, 타히티산 진주, 블루라군워터가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매끄럽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는 고보습 영양크림이다. '꿀크림'이란 애칭이 있는 세니떼 폴리네시안 인텐시브 크림은 기존 용량보다 2배를 업그레이드하여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특히 권민정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핵심성분을 활용한 카톤을 용기와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글루타치온 성분 전문 화장품 닥터라벨라가 신제품 3종 마스크 팩, 토너, CC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닥터라벨라 브랜드의 핵심 성분이자 비타민C보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글루타치온을 주원료로 한 제품. 강력한 미백효과는 물론 주근깨, 기미개선 효과가 있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꿔준다.우선 루미너스 화이트 씨씨크림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제품이며, 글루타치온 브라이트닝 스킨겔 마스크는 스킨겔이라는 독특한 제형의 시트마스크팩으로 수분충전과 극강 화이트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인텐시브 화이트닝 워터풀 토너는 수분지속 토너로 이슬을 머금은 듯한 밝고 화사함을 연출해 준다.
제이원(J.ONE)은 하지원이 직접 개발 초기 단계부터 참여, 자신의 피부 비결 노하우를 한 알에 가득 담은 '제이원 하나크림(J.ONE HANA CREAM)'을 출시한다. 하지원이 직접 샘플링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제이원 하나크림(J.ONE HANA CREAM)'은 힘없이 처진 피부를 단단하게 다져주고 활력 있게 가꿔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플러린, 콜라겐 부스팅 펩타이드, 지모추출물을 비롯한 피부에 유효한 성분이 캡슐 안에 가득 농축되고 피부에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 매일 신선하게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멜팅감과 탄력감이 눈가, 팔자, 목, 미간 등 주름이 고민인 부위에 빠르게 흡수되어 주름을 개선해주고 거칠어지고 건조한 피부에 깊을 보습을 전해주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결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 1.SK-II 2.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 3.닥터라벨라 4. 제이원 5.LG생활건강 오휘 6.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제주에서 자란 건강한 자연원료로 좋은 품질에 가격까지 합리적인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을 선보였다.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은 본질에 집중하는 스마트 쇼퍼의 트렌드에 맞춰 컨셉부터, 제품원료, 가격, 용량, 디자인까지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포장재와 같은 부수적인 비용은 줄여 가격은 낮추고, 스킨케어 제품의 본질인 '피부 고민 해결'에 집중해 최적의 스킨케어 효능을 선사하는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진심을 담아낸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이다. 청정섬 제주에서 자라 자연의 건강함을 지닌 브로콜리, 레드비트, 블루베리, 케일, 오트 등 5가지의 슈퍼푸드를 '저온 감압 추출법'으로 원료의 유효 성분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천연 향만을 사용해 흙, 풀 내음, 과일 등 자연원료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아기 피부에 가득한 별 모양의 피부패턴을 되찾아 별처럼 빛나는 어린 피부로 가꾸어주는 스타 안티에이징 화장품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기 피부에 많은 베이비 콜라겐™을 피부 속부터 채워줌으로써 노화로 인해 사라진 별 모양 피부패턴을 다시 띄우며, 주름개선 외에도 피부 탄력 개선 및 리프팅에 도움을 줘 아기 피부처럼 차오르듯 탱탱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준다. 업그레이드된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라인은 스킨, 에멀전, 아이크림, 에센스, 크림, 페이셜 오일 등 6종으로 출시됐다.
#메이크업 '도시감성과 강렬함, 따듯함 공존'
바닐라코는 '서울 여성의 홀리데이 데이트'를 테마로 한 윈터 컬렉션 '홀리데이 인 서울'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인 서울(Holiday in Seoul)' 컬렉션은 서울 최고의 데이트 스팟인 남산에서 펼쳐지는 데이트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이번 컬렉션은 크게 ▷아이 메이크업과 네일에 포인트 컬러를 둔 '로맨틱 데이트'와, ▷립컬러와 치크 메이크업에 포인트 컬러를 둔 '프렌치 키스'의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각 라인은 '홀리데이 인 서울 아이섀도 팔레트', '홀리데이 인 서울 베이크드 싱글 블러셔', '홀리데이 인 서울 키스 콜렉터 모이스처 립스틱', '홀리데이 인 서울 투모로우 트윈 네일' 네 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패키지 디자인에도 로맨틱하게 빛나는 남산의 야경을 담아 서울의 연말 분위기를 한껏 담아 낸 것이 특징이다.
맥(M.A.C)은 시크함을 표현하는 대표 컬러인 블랙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다크 디자이어즈(Dark Desires)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다크 디자이어즈 컬렉션은 짙은 와인빛과 다양한 블랙톤의 립스틱, 아이섀도우, 스튜디오 아이 글로스, 펄감 있는 블랙톤의 아이 펜슬, 네일 라커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 요즘 대세로 떠오른 걸크러쉬 룩을 연출하는 데 제격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인투 더 웰 아이섀도우'는 매트한 피그먼트로 만들어져 벨벳처럼 부드럽게 아이섀도우로 사용하거나, 가운데 파여진 부분에 물을 떨어뜨려 아이라이너로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다. 또 '스튜디오 아이 글로스'는 눈 위에 톡톡 펴 바르면 마치 애나멜처럼 코팅 된 듯한 반짝임을 주어 메이크업 포인트를 줄 수 있다.
'3CE(쓰리씨이)'는 올 겨울, 따뜻한 감성으로 입술을 물들여줄 립 컬러 매트 3종 컬러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번들거림 없이 입술에 위에 파우더리하게 밀착되는 3CE의 매트 립스틱 라인에 추가로 출시되는 3종 컬러로, 최근 유행하는 MLBB(My Lip But Better)컬러에 빈티지한 무드를 더해 차분하고 부드러운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매트 립 컬러는 입술에 밀리는 현상 없이 선명하게 표현하는 프라이머 매트 텍스처와 단 한 번의 터치로도 컬러를 풍부하고 감각적으로 연출해주는 피그먼트 인퓨전 시스템으로 깨끗한 발색이 특징인 3CE 베스트 셀러 립스틱이다.
▲ 1. 바닐라코 2.맥 3.3CE 4.페리페라 5.스위스퓨어
페리페라(peripera)는 틴트한 듯 또렷한 동안 눈썹을 완성하는 '홀리 딥 잉크 브로우' 를 출시했다. 한 방울로 끝내는 페리페라 '홀리 딥 잉크 브로우' 는, 한 번만 그려주면 하루 종일 컬러가 지속되는 초강력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훈녀 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 땀, 피지에 강한 롱라스팅 폴리머가 워터파크, MT, 찜질방 등 그 어떤 상황에서도 강력하게 눈썹을 고정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블랙베리 콜라겐을 비롯해 연약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는 호호바 오일, , 판테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눈썹모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홀리 딥 잉크 브로우'는 동양인 얼굴 톤에 가장 잘 맞는 컬러인1호 딥브라운, 2호 소프트 브라운으로 2종의 컬러로 구성됐다.
스위스퓨어는 '토닝 래디언트 CC크림 SPF30/PA++'을 출시했다.토닝 래디언트 CC크림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자연스러운 잡티 커버와 피부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핑크 베이스와 다양한 화이트닝 성분의 시너지로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촘촘한 미립자 파우더가 부드러운 크림 속에 녹아 있어 사용이 간편하며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화장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신제품에는 피부 미백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됐다. 식물성 콜라겐 성분인 흰목이 버섯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보강하고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산자나무 열매 추출물은 생기를 부여한다. 알프스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 생명력이 강인한 것으로 유명한 에델바이스 꽃잎수도 43% 함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