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민우X제라지다, 18日 정오 신곡 '숨결' 발표 ‘기대감 UP’ (사진=이제컴퍼니)
[김민서 기자] EDM 프로젝트팀 '제라지다(GERAGIDA)'가 신화 이민우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신곡을 공개한다.
제라지다는 1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싱글 '숨결'을 발표하고 이민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민우는 제라지다의 '숨결'을 통해 신화의 ‘On The Road’, ‘그래’, ‘Give it 2 Me’, 이민우 솔로 앨범 ‘If You’, ‘Overdoze’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곡을 함께 작업해 온 음악적 동반자이자 동갑내기 절친인 디브로(김도현)와 함께 협업을 하게 된 것.
신곡 '숨결'은 R&B와 라운지(Lounge) 장르를 접목시킨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곡 중간에 칠트랩(Chill-Trap) 비트로 전환되었다 다시 돌아오는 독특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처음 만난 여자에게 점점 빠져드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이민우의 섹시하고도 매력적인 보이스가 곡에 힘을 더했다.
또 이민우의 솔로 스타일과 EDM을 기반으로 한 제라지다 스타일 사이에서 수정과 조율 끝에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민우는 '숨결'을 통해 보컬뿐 아니라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을 공동 작업하며 신곡에 대한 무한애정을 과시했다.
이민우와 제라지다는 신곡 ‘숨결’의 첫 무대를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악스코리아에서 개최 예정인 이민우 솔로 콘서트 ‘ON THE RECORD & OFF THE RECORD’ 기간 중 마지막 날인 26일에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팀 '제라지다(GERAGIDA)'는 이효리, 싸이, 신화, 빅뱅, 가인, 서인영 등의 곡 작업과 프로듀싱에 참여한 작곡가 ‘디브로(김도현)’, 비쥬얼 디렉터로 뮤직비디오, CF, 방송, 광고,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쿨케이’, 호주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팀의 보컬 겸 래퍼 ‘새미’가 뭉쳐 만든 프로젝트 팀이다.
앞서 제라지다는 11월 래퍼 바스코, 방송인 리아와 함께한 디지털싱글 '쏘맥&언컨디셔널'을 발표하고 파격적인 19금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제라지다는 18일 정오, 각종 응원사이트를 통해 이민우가 함께한 신곡 '숨결'을 첫 공개한다.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