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라푸마 최근 한 오픈마켓이 약 한 달간 남녀 121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액세서리, 신발, 가방 등의 '패션소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소품이 31%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IT, 음향기기(29%), 패션의류(20%), 화장품, 향수(9%) 등의 순으로 연말선물 선호도가 조사됐다.
매년 돌아오는 크리스마스, 연말에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이라면, 올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고싶은 연말선물로 꼽은 '패션소품'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 결정장애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연말선물로 강력 추천하는 '패션소품'들을 엄선해봤다.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 부츠는 은은한 노르딕 패턴에 퍼 배색을 가미한 구스다운 제품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초발수코팅과 원단 뒷면의 실리콘 코팅으로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고급스러운 퍼와 기모 인솔사용으로 보온성을 향상시켰다.
최근에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핸드폰 케이스 역시 하나의 패션소품으로 자리잡았다. 카일룸(Caelum)의 핸드폰 케이스는 천연 가죽으로 제작해 시간이 흐를수록 소재의 자연스러움과 촉감 만족도가 높아지는 제품이다.
▲ 사진=니하이부츠, 프린지 숄더백-스티브매든, 구스다운 부츠-라푸마,핸드폰케이스-카일룸, 라운드안경-ByWP(by 시원아이웨어 연말 모임과 파티에서 빛나는 그녀를 위한 선물로는 스티브매든(Steve Madden)의 니하이 부츠를 추천한다. 스티브매든 GORGEOUS는 스틸레토 힐 부츠 스타일로 무릎 위까지 올라오는 기장이 다리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스티브매든의 프린지 숄더백은 스웨이드와 가죽 소재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골드 체인 장식과 프린지 디테일의 조화가 스타일리시한 윈터 룩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시원 아이웨어가 전개하는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Wolfgang Proksch) 브랜드 'ByWP'의 콤비네이션테(이하 콤비테) 라운드 안경도 주목할 만하다. ByWP의 콤비테 라운드 안경은 메탈과 뿔테 등 소재를 결합한 콤비네이션테로 심플한 원형 디자인과 골드 메탈 템플(안경 다리)의 조화가 매력적인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