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사진 = 멜론)
스윗소로우가 이문세, 변진섭, 최백호 등을 존경하는 ‘형님들’로 꼽으며 자신들의 학창시절을 빛내줬던 선배들의 음악을 재구성했다.
음악 사이트 멜론은 ‘아카펠라의 대명사’ 스윗소로우가 화음을 잠시 내려놓고 멤버별 개인 라이브를 선보인 스윗소로우의 멜론라디오 스타 DJ ‘FUN타스틱4’ 6회 방송을 공개했다.
스윗소로우는 지난번 화제를 모았던 ‘여동생’, ‘남동생’ 특집에 이어 ‘형님들’ 특집을 진행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형님들의 음악들’을 주제로 자신들을 음악에 빠져들게 만들었던 명가수들의 명곡들을 돌아보며 추억에 잠기는 시간을 가진 것.
특히 멤버 각자가 영향을 많이 받은 선배 가수의 곡을 혼자 라이브로 소화해 숨겨져 있던 스윗소로우 멤버 각자의 목소리의 개성과 가창력을 재발견 할 수 있었다.
먼저 송우진은 이문세의 ‘난 아직 모르잖아요’를 매력 넘치는 보이스로 소화해 멤버들의 앵콜 요청을 받았고, 인호진은 변진섭의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을 선곡해 애절한 감정표현을 뽐냈다. 김영우는 자신의 인생을 바꾼 노래라며 김동률의 ‘기억의 습작’을 부드럽고 중후한 저음으로 소화해내 멤버들에게 강한 여운을 남겼다. 또한 ‘개인기 전문 멤버’ 성진환은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를 선곡해 히든싱어를 방불케 하는 발군의 모창 실력을 뽐냈다.
또한 멜론아지톡에는 백예린이 게스트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지난 주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화음을 조율하는 백예린과 스윗소로우의 모습, 큰 웃음을 선사한 NG 장면, 6회 방송의 하이라이트였던 크리스마스 캐롤 라이브 장면 등 장난기 넘치는 스윗소로우와 순수한 ‘소녀’ 백예린의 현장감 넘치는 모습이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스윗소로우의 ‘FUN타스틱4’는 다음주 목요일 정오에 7회 방송이 공개 되며, 멜론 앱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멜론라디오의 ‘스타 DJ’ 서비스는 유명 아티스트가 직접 DJ로 변신해 직접 음악을 추천하고 감춰놨던 끼를 발산하며 팬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지난 3월 17일 채널 오픈 이래로 성시경, 버벌진트, 인피니트 성규, 키썸, 사이먼 도미닉, 전진, 태연, AOA, 규현, 김태우, 아이유, 지코, 페퍼톤스, 로이킴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진행으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