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과일 다양한 질환 예방, 심근경색 초기증상이란?

입력 2015-12-04 15:39
수정 2015-12-04 16:53
심근경색 초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 녹차, 과일 다양한 질환 예방

다양한 질환을 예방하는 녹차가 관심을 모은다.

미국 '허핑턴 포스트'는 최근 녹차에는 에피갈로카테킨(EGCG), 폴리페놀 등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 전립선암과 유방암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고 보도했다.

허핑턴 포스트는 녹차의 효능 6가지도 소개했다. 비만 예방을 비롯해 '심장보호', 면역력 증진, 노화기능 개선, 당뇨예방, 기억력 강화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슈퍼푸드 과일과 채소도 눈길을 끈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로 유명하다.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으며 자연 각질제거 음식으로 유명하다.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여성 호르몬'이 풍부한 석류도 항산화제가 가득 함유돼 있다. 또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다.

브뤼셀 스프라우트라 불리는 '방울 양배추'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도 풍부하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한편, 심근경색 초기증상도 관심을 모은다.

주로 극심한 가슴 통증을 느낀다. 이와 함께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다. 예방법은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 스트레스 줄이기 등이다. 저염식을 생활화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심근경색은 조기진단이 중요하므로 통증이 느껴졌을 때 참지 말고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