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잠자리 안경에 촌스러운 포즈까지? 악동들의 '복고 따라잡기' 폭소

입력 2015-12-04 10:40


▲ 업텐션, 잠자리 안경에 촌스러운 포즈까지? 악동들의 '복고 따라잡기' 폭소 (사진=티오피미디어)

[김민서 기자] 떠오르는 악동그룹 업텐션(UP10TION)이 배우 김태수와의 '응팔' 패러디 출근길로 화제인 가운데, 비하인드 컷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4일 오전 업텐션의 공식 SNS에는 "업텐션의 응답하라 1988 복고 패션! 분위기 장난 아닌 사복 패션에 추위도 잊게 만드는 표정과 포즈가 빠질 수 없죠! 업텐션의 '응팔' 패션이 마음에 든다면 여기 여기 붙어라"라는 글과 함께 업텐션의 사진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업텐션은 잠자리 안경과 촌스러운 복고 패션으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떠올리게 한다. 여기에 80-90년대 아이돌들이 했을 법한 오래된 포즈를 자연스럽게 선보여, 당장 '응답하라 1988'의 자료화면으로 쓰여도 무방할 정도다. 장난기 넘치는 이들의 변신은 악동미 가득한 업텐션 만의 매력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업텐션은 4일 배우 김태수와 함께 KBS2 '뮤직뱅크' 출근길에 나섰으며, 이날 '응답하라 1988'의 패러디를 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에서 선우 삼촌으로 등장했던 김태수는 업텐션에게 "업텐션 뮤직뱅크 갈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라며 유쾌한 출근길을 이끌었다. 이에 업텐션은 "여기요! 갈게요!"라고 외치며 따라가 현장에 있던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3주 만에 초고속으로 돌아온 업텐션은 4일 두 번째 미니 앨범 '브라보!(BRAVO!)'의 타이틀곡 '여기 여기 붙어라'로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mi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