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임원인사...이수일·김형남 부사장 승진

입력 2015-12-03 12:01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와 한국타이어가 2016년 1월 1일자로 계열사를 포함한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합니다.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2명의 상무와 1명의 상무보, 한국타이어는 2명의 부사장, 3명의 전무, 3명의 상무, 16명의 상무보, 계열사 아트라스비엑스는 1명의 전무와 2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각각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승진한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은 중국 시장의 어려운 기업 환경 속에서도 마케팅과 세일즈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 부사장은 특히 풍부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형남 부사장은 2016년에 새롭게 완공되는 신축중앙연구소를 포함한 R&D 시스템과 조직 전반의 혁신을 위한 적임자라는 평가입니다.

한국지역의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했던 원성호 전무는 승진과 함께 부문장으로 승진했고, 김용희 전무는 연구 담당으로 앞으로 신공장 건립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김한준 경영관리부문 전무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수익률 제고를 통한 주주가치를 극대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한국타이어는 "2016년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기술의 리더십 경영을 바탕으로 기술력과 품질, 그리고 브랜드 가치 강화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