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미스카바지 누구? "톰크루즈, 사이언톨로지교 교주와 30년간 밀월 관계"

입력 2015-12-03 11:11
수정 2015-12-03 11:58


데이비드 미스카바지 누구? "톰크루즈, 사이언톨로지교 교주와 30년간 밀월 관계"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와 사이언톨로지교 교주 데이비드 미스카바지가 30년 동안 밀월 관계였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2일(현지시간) 전직 사이언톨로지교 보안 책임자였던 개리 모어헤드와 사이언톨로지교 대변인 마이크 린더 등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교단 내부에서 톰 크루즈 위치와 사이언톨로지교 교주 데이비드 미스카바지 관계를 폭로해 충격을 줬다.

전직 사이언톨로지교 관계자들은 톰 크루즈와 데이비드 미스카바지가 많은 것을 공유했다고 털어놨다. 미국 캘리포니아 해밋에 위치한 '골드베이스'라 불리는 사이언톨로지교의 지역 본부에는 교주를 위한 저택 등 많은 건물이 있는데, 다수가 톰 크루즈만을 위한 것이라고 폭로했다. 또 톰 크루즈만을 위한 요트와 개인 술집, 도박장 등이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전 사이언톨로지교 관계자들은 "데이비드 미스카바지는 30년간 톰 크루즈의 곁을 지켜왔다. 니콜 키드먼의 결혼 및 케이티 홈즈의 결혼식에 참석했다"며 "톰 크루즈와 데이비드 미스카바지는 서로 항상 연락을 주고 받고 있다. 때로는 거대한 시가 룸에서 3시간씩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하는 형제같은 사이"라고 말했다.

또 톰 크루즈가 교단 내에서 두 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톰 크루즈는 사이언톨로지교 교주 데이비드 미스카바지 형제 같은 존재라며 교단 내 모금활동을 비롯해 유명스타들을 교단으로 영입하는 일을 맡고 있다고 했다.

일각에서는 톰 크루즈가 딸 수리 크루즈를 위해 사이언톨로지교 교단을 떠난다는 보도도 나왔다.

데이비드 미스카바지 누구? "톰크루즈, 사이언톨로지교 교주와 30년간 밀월 관계"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