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IM, 섹스 칼럼 모음집 '목민섹서' 발간... 통권 150호 돌파 기념 특집호

입력 2015-12-01 17:49


12월 1일, 맥심 코리아는 MAXIM 잡지의 섹스 칼럼 모음집 '목민섹서'(출판사 와이미디어, 296쪽)를 발간했다.

전국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목민섹서'는 잡지 MAXIM 한국판 통권 150호 돌파를 맞아 잡지 맥심의 연애&섹스 카테고리를 돌아보는각종 특집과 인기 있던 레전드 기사들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매거진 MAXIM이 한국에 창간한 지 올해로 13년 차,'목민섹서'는그동안 유쾌한 화법과 다양한 관심사를 다뤄온 MAXIM의 성격과 역할을 잘 보여주는 특집호다.

특히 '목민섹서'는MAXIM의 기존 독자들이 가장 뜨거운 호응을 보였던 '연애와 사랑' 부문 기사를 총망라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칼럼뿐만 아니라MAXIM 에디터들과 외고 저자들이 섹스와 연애, 인간관계에대해 작업한 수필, 인터뷰,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었다.

'첫 섹스를 망치는 여자의 기우 7'은 눈여겨 볼만한 기획이다. '그는 당신의 속옷이 세트인지 아닌지 기억하지 못한다', '당신 몸매에 대한 견적인 이미 나온 상태다' 등, 섹스에 이르기 전 여자들이 갖는 선입관에 대해 진솔하고 참신한 접근으로 조언해준다.

맥심 잡지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는'반전있는 여자' 칼럼도 실렸다. "남자들은 딴 여자면 다 좋아한다고?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리 나쁜 얘기는 아니다. 내 남자가 딴 년한테 기웃거릴 것만 생각하니 그렇지. 뒤집어 보면 이 지구에서 내 남자를 뺀 99.99%의 남자들에게 나는 '딴 여자'다. 예쁜 여자도 이길 수 없다는 마성의 '딴 여자'" 등연애에 자신 없는 여자들에게 용기를 북돋는 내용으로여성 독자들에게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남성지임에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칼럼이 많은 이유에 대해 맥심 편집부는 "남성지이기 때문에 남자들을 위한 지식만 다룰 거라 생각하는 건 편견이다. MAXIM의여성 독자층은전체 독자의 약15%에 도달했다.이미 잡지 내에서 여성 독자를 위한 연애·섹스 카테고리 'SEX for ladies'를 별도로 신설하는 등 여성 독자층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이번 '목민섹서' 역시 남성 독자와 여성 독자 모두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책 목차의 '전반전'은 여성 독자, '후반전'은 남성 독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소재로 카테고리를 분화했다"고편집 의도를 밝혔다.

책의 '후반전'은 남성독자를 위한 조언에 충실하다. '목민섹서' 221 페이지 '여자를 흥분시키는 남자의 XX' 편 본문에서는 "당신은 권상우나 차승원 같은 몸매를 떠올리며, "나는 거기에 못 미치니까 망했네!"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다. 그렇지 않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 여성 잡지 '코스모폴리탄'과 남성 잡지 '멘즈 헬스'가 각각 섹스 상대로 이상적인 남자의 몸매 수준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수치를 매겼다. '코스모폴리탄'에서 묘사한 이상적인 몸매 수준은 '멘즈 헬스'보다 훨씬 관대했다"라고 말한다.

이 밖에도 경험과 통찰이 묻어나는 현실적인 연애 기술을 알려주기도 한다.목민섹서 21페이지의 '남자가 말한다 필살! 남의 남자 뺏는 법!' 편에서는"섹스 얘기를 하는 남녀는 그러지 않는 남녀보다 묘한 관계가 될 가능성이 크다. 섹스 이야기라기보다는 '어필'에 가까운 농담을 던져 그의 상상력을 자극하자"라고 조언한다.

또한 '스피드 데이트 체험기', '콘돔 7대장' 등 여느 연애 관련 서적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쾌하고 기발한 기획들이 눈에 띈다. 다른 사람과 자는 것에 쾌락을 느끼는 페티시 '네토라레 컴플렉스'를 소재로 한 장편 수필,<비정상회담> '에네스 카야', 록밴드 '딕펑스'와의 인터뷰도 실려 다채로운 재미를 더했다.

MAXIM 한국판 편집부는 "연애를 글로 배웠다는 의미를 뒤집겠다는 포부로 열심히 만들었다. 약간의 변화로 성적으로 끌리는 사람이 될 수 있는 현실적인 지침서다.이번 '목민섹서'의 반응에 따라서 2탄도 제작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MAXIM 한국판 통권 150호 돌파 기념 특별판 '목민섹서'는 4,000부 한정수량으로 발매하고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 및 맥심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maximkorea.net/)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 1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