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위대한 한 끼'의 조준묵 PD가 제작의도를 밝혔다.
MBC 창사 54주년 특집 UHD 다큐멘터리 '천 개의 얼굴, 화장&위대한 한 끼'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진만 다큐멘터리부장, 성기연, 조준묵 PD, 이영관 촬영감독 등이 참석했다.
조준묵 PD는 "'이 프로그램은 음식은 대체 무엇인가'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다"라며 "수많은 음식 프로그램이 있다. 또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오늘 저녁 뭐 먹지? 오늘 뭐 먹을까?' 그런 얘기 한다. '도대체 음식이 뭔데? 음식이 뭐길래 우리가 이렇게 음식 얘기만 하고 살지?'에 대한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단한 요리 방법이나 대단한 음식도 물론 나오지만 말하고 싶은 건 '대체 음식이 무엇이고 좋은 음식이 무엇인가?' 하는 질문에 답을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위대한 한 끼'는 인류의 출현 이후 음식을 구하기 위한 긴 투쟁을 벌여온 인간의 도전을 보며 음식이 지닌 의미와 인간에게 맞는 음식이 무엇인지 생각해본다.
조준묵 PD의 '위대한 한 끼'는 21일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2016년 1월 11일부터 3주간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3부작 방송된다. 4K UHD 제작으로 생생한 영상을 구현했고, 향후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방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