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동정] '대한가수협회, 스포츠닥터스와 글로벌 봉사의 길을 함께하다'

입력 2015-12-01 09:36


국제의료봉사단체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회장)가 대한가수협회(회장 김흥국, 이하 가수협)와 11월26일(목) 가수협 사무실에서 글로벌 사회봉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 에서는 각 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상호협력 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하고, 추진하는 국내외 글로벌 봉사활동을 위해 장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가수협은 1957년 이래 대한민국 모든 가수의 권익보호를 취지로 대중음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원로가수들의 노후복지 및 지원대책마련,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 국민화합 그리고 문화민족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한다는 이념을 가지고 '더불어 사는 사회상 구현' 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UN(반기문총장) DPI에 소속된 국내 토종 NGO 단체로 2003년부터 10여 년간 활동해 온 스포츠닥터스 허준영이사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상 구현' 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참여해주신 가수협에 감사 드리며, 문화예술분야에 한 획을 긋는 역사 깊은 가수협과 함께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소감을 전했다.